본문으로 바로가기

2019년 12월 27일 목요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31회 제대로 보니 맛있구나 춘천 밥상 편에서는 춘천의 유명한 맛집들을 찾아간다고 합니다.

 

 

이번 백반기행 춘천 편에 허영만과 함께하는 게스트는 노사연이라고 하는데요.

노사연은 강원도 춘천에서 고등학교 학창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먹성 좋던 그시절의 추억을 함께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먼저 백반기행에서 방문하는 춘천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게요.

 

 춘천 tmi

춘천은 영서 중서부에 위치한 시로 강원도에서 처음이자 남한에서 12번째로 시(市]로 승격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원도청 소재지로 각종 지역본부 공공기관이 있는 강원도의 수부도시이며, 좁게는 강원 북서부권의 거점으로 원주시, 강릉시와 함께 강원도 3대 도시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제2군단사령부가 있는 군사요충지이자 거점국립대학교인 강원대학교와 국립교육대학인 춘천교육대학교 등이 있는 교육일번가 중 하나랍니다.

 

 

춘천은 댐으로 인해 생긴 호수가 꽤 많아서 호반의 도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습니다. 한 개의 댐도 찾기 어려운 도시도 많은데 춘천은 소양강댐, 춘천댐, 의암댐 3개나 존재하며 호수만도 청평호, 의암호, 소양호, 춘천호 4개가 존재합니다.

예로부터 북한강의 수계에 의해 남북 교통로로서 역할을 한 거점이었으나, 분단 이후 이 교통로가 막혀 지난 50년 동안 춘천은 교통의 오지라고 인식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근래에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수도권 전철 경춘선 개통으로 수도권과 접근성이 향상됐고, 부대들의 이전과 상수원 제한 규제가 풀려서 다시 발전을 보이고 있는 곳이랍니다.

 

이렇게 이제 서울 접근성도 가까워진 탓에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춘천으로 많이들 놀러가고 계실텐데요. 식도락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에서 유용한 맛집 정보들을 살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춘천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 음식이 춘천 닭갈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백반기행 식객 허영만과 노사연은 59년 전통의 원조 숯불닭갈비 집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해당 식당은 춘천을 넘어 전국적으로 유명한 원조숯불닭불고기 라는 닭갈비 식당입니다.

 

 

원조 숯불닭갈비로 유명해서 그런지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전에도 수많은 매스컴에서 해당 닭갈비 식당을 소개했었습니다.

원조숯불닭불고기 식당은 어떤 매스컴들에서 소개되었는지 잠깐 살펴볼게요.

2TV생생정보 777회 숯불닭갈비, 맛있는녀석들 130회 숯불닭갈비, 알쓸신잡 7회 숯불닭갈비, 백종원의 3대 천왕 29회 숯불닭갈비, 2TV생생정보 38회 숯불닭갈비, 생방송투데이 1442회 숯불닭갈비, 수요미식회 13회 뼈없는닭갈비/닭내장, 생생정보통 871회 닭불고기, 모닝와이드 5643회 닭갈비, 생생정보통 715회 닭갈비, 대박의비밀 8회 닭불고기, 생생정보통 506회 닭갈비, 한국인의밥상 80회 닭갈비

정말 많은 곳에서 이 원조숯불닭갈비 집을 소개했었네요.

 

 

허영만과 노사연은 백반기행 숯불닭갈비 59년 전통의 원조의 맛을 찾아서 이 집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일단 춘천 원조숯불닭불고기집은 숯불닭갈비와 닭내장이 맛있는 노포 맛집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봤듯이 이미 백종원의 3대천왕, 수요미식회, 맛있는 녀석들에 나와서 유명한 집이고, 50년이 넘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오래된 노포들의 특징답게 깨끗한 느낌은 없지만, 그 나름대로의 정취와 향이 있다고 하네요.

 

 

원조숯불닭불고기집은 숯불닭갈비도 맛있지만 닭내장도 실하고 좋게 나온다고 합니다. 

거기에 근위며 닭알이 정말 신선하고 실한데, 닭알은 떨어지면 못 먹기 때문에 더 믿음이 가는 곳이라고 하네요.

 

 

입식과 좌식 테이블이 있어 편한 자세로 식사가 가능한 곳입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는 없고 도보로 2~3분 거리내에 있다고 하는데, 그마저도 꽉차서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근처 유료 공영주차장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역시나 춘천의 유명한 숯불닭갈비 원조 맛집 답게 먹스타그램과 리뷰들이 어마어마한데요. 흔이 먹어보던 철판식 닭갈비가 아니라 원조의 맛인 숯불닭갈비라 그런지 더욱더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춘천 원조숯불닭불고기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

 

리뷰 모음입니다.

뼈있는 닭갈비와 간장 닭갈비 그리고 막국수를 먹고 왔습니다.

닭갈비는 전반적으로 맛있습니다. 특히 부추무침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그러나 막국수는 다른 곳들에 비해 특징이 별로 없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3대천왕, 수요미식회, 유키즈 등에 다수 출연하여 방문객들이 많으며, 대기시간이 조금 있습니다. 장점 : 맛있음, 음식이 빨리나옴, 단점 : 대기시간, 굽기 힘듦

수도권에서는 석쇠에 닭갈비를 해주는 가게가 많지 않아 이 녀석부터 찾게 되네요.

추억보정으로 남았던 그 맛 그대로, 소주와 어울리니 술 한 병이 순식간이네요.

춘천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이 곳 말고도 많은 가게를 추천해주지만, 굳이 여행까지 와서 모험을 하는 성격은 아닌지라 갔던 곳을 또 찾게 됩니다.

다른 맛도 있지만, 역시 닭갈비는 양념.

잘 타기도 하고, 먹다가 잠깐 한눈 팔면 구석이 숯이 될 때도 있지만, 몸에 나쁜거 생각할 시간에 소주 한 잔으로 넘겨 버리는게 더 이득입니다.

너무맛있었네요 진짜로!!!! Tv에 방영이 엄청 됐던 곳이더라구요 유명한곳답게 웨이팅도 좀 있었어요 그래도 자리는 금방금방나요 닭갈비는 뼈있는거 없는거 간장 양념 선택할수있어요 저희는 뼈없는양념시켰어요 닭갈비가 양이 꽤많아요 양념때문에 닭갈비는 10초에 한번씩 뒤집어줘야하고 숯불이라서 불판도 자주갈아줘야하지만 그래도 아주 맛있게먹었습니다 막국수도 맛있었구요 춘천 다시오게되면 또오고싶어요

아래쪽 티비출연햇다고 유명한곳 보다 더 맛있는?ㅋㅋㅋㅋ괜히 덥고춥고한데 서서 기다리지말고 여기와서 인심좋으신 여사장님께서 아주 성격이 털털 시원해서 직접 먹여주시면서ㅋㅋ구워주시고 매력넘쳐남ㅋㅋㅋㅋ그리고 보리된장 직접담그셧다는데 최고맛있음 짜지도않고ㅋㅋ안가면 백타후회함ㅋㅋ 아! 사진못찍은거하나있는데 볶음밥도아닌 구워먹는밥이엿나?  최고 별미임ㅋㅋ꼭시켜먹길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간장 닭갈비도 담백하고 부드러워서 너무 먹기 좋았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했습니다.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간장드세요 간장 양념말고 간장, 진짜 맛있어서 오는 곳이지만 청결이나 내부 위생은...아쉽 

막국수나 사이드메뉴도 소소, 닭갈비는 맛나요 특히 간장간장

주말 저녁에 웨이팅이 있긴 했지만 진짜 맛잇습니다ㅠㅠ

닭갈비랑 오돌뼈+닭갈비 먹었는데 완전 대박 마시써요...

양념때문인지 불이 약해서 굽는데 시간이 걸리니 부지런히 구워야 안끊기고 먹을 수 잇숩니다..

참된 숯불의 닭갈비 맛. 다른 데 보다는 비교적 달콤한 양념인데 상큼한 부추 겉절이 + 쌈과 같이 먹어보니까 왜 이 집이 유명한지 이해감. 된장국도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운데 막국수는 비추.

닭갈비 를 지금것 먹어본중 최고라 생각드네요

미식가 분들께 꼭 추천 하고십네유

최고의 닭갈비라고 확신함.

춘천 갈때마다 먹길 원하지만 줄때문에 몇번못먹은 비운의 식당.

원조의 맛 그건 먹어본 사람들만 알것이다

볶음밥 메뉴가 없어 아쉬윘지만 간장양념 닭갈비가 있어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었다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할것 같다

굽기가 힘들지만 그걸 감내할만한 맛입니다. 

웨이팅이 있긴한데, 숯불두고 먹어서 덥다보니 회전률이 빨라서 금방 먹을 수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간이 좀 센 편이고, 막국수도 그래서 새콤달콤하고 자극적인 맛입니다. 저는 좋았어요. 메밀향 나는 슴슴한 스타일 막국수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백반기행 춘천 숯불닭갈비 원조 59년 전통 원조숯불닭불고기집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안내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뼈 없는 닭갈비(250g) 11,000원

뼈 있는 닭갈비(250g) 10,000원

간장닭갈비(250g) 11,000원

닭내장+똥집(250g) 10,000원

닭발 11,000원

오돌뼈닭갈비(250g) 11,000원

 

주소는 강원 춘천시 낙원길 28-4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0:30~21:00 입니다. 휴무일은 명절인 설과 추석 전날 및 당일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백반기행 춘천 숯불닭갈비 원조? 원조숯불닭불고기집?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