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9년 10월 17일 목요일 생생정보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가성비 최고의 음식중 하나인 대왕칼국수 식당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조개가 엄청나게 들어간 대왕 해물칼국수 집을 소개했는데요.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칼국수 집은 좌도 재래시장 입구쪽에 위치했으며 이름부터가 31cm해물칼국수로 압도하고 있습니다. 

 

 

간판 3개정도 붙어 있는데 실제로 식사를 하는 곳은 두곳이며 한 곳은 재료를 손질하는 곳 같다고 하네요.

31cm해물칼국수는 허름해 보이는 외관이지만 실내는 나름 깔끔하다고 해요.

 

 

31cm라는 이름은 짐작하셨겠지만 해물칼국수 그릇의 지름이 31cm 라고 하네요.

1인분이든 4인분이든 31cm 큰 그릇 하나에 나오고 먹고싶은 양만큼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조개양 좀 보세요. 이러니 가성비 최고라는 말이 나오고 기다려서 먹는 칼국수 집이 된 것 같네요.

 

31cm해물칼국수에는 물총조개라고도 하는 동죽조개, 홍합, 바지락, 가리비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10000원이면 낙지 작은 것도 한마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느 칼국수집과 마찬가지로 밑반찬은 김치가 전부입니다. 칼국수 집은 김치가 생명인데 이집 31cm해물칼국수 집도 김치와 깍두기가 잘 익어서 먹기 좋았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대신 김치는 조금 매웠다는 후기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 집은 따로 양념장 같은건 없으며 맑은 국물로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매운 김치를 담궈서 매운 칼국수로 드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원산지 표시입니다.

 

 

대표메뉴인 31cm해물칼국수는 1인분에 7,000원이라고 하니 칼칼하고 시원한 대왕칼국수 조개탕을 푸짐하게 맛보실 분들에게는 최고의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덕분에 점심이나 저녁시간 등 식사시간에는 줄이 엄청나게 길게 서있는 건 기본이라고 하니 역시 이곳도 기다림의 미학을 즐기시는 분들만이 즐기실 수 있겠어요 ㅜ.ㅜ

 

주차는 좌동재래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고 식사를 마친 후에 한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아오면 된다고 하네요. 

부산 해운대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시간되실 때 들려보셔도 되겠네요.

 

부산 해운대 31cm해물칼국수 식당 주소입니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좌동 984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