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9년 10월 24일 목요일 생생정보 리얼가왕에서는 7천원도 안되는 6,900원 삼계탕 집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먼저 삼계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삼계탕은 어린 닭의 뱃속에다 찹쌀, 인삼, 대추, 밤, 황기 등을 넣고 푹 고아서 만든 닭 요리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지만 인삼이 들어가지 않으면 삼계탕이 아닌데, 박리다매로 삼계탕을 파는 집에서는 육수를 낼때 인삼을 넣고 대체하기도 합니다. 삼계탕은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유명하며, 특히 복날에 주로 먹는 여름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보양식이 그렇듯이, 삼계탕도 열량이 꽤나 높아서 삼계탕 한 그릇이 밥 세 공기의 열량을 뛰어 넘는다고 하는데요. 칼로리가 높은 가장 큰 이유는 닭 한 마리와 국물에 스며든 기름기까지 통째로 먹는 탓이 크다고 하네요.

삼계탕을 백숙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백숙(白熟)이란 원래 고기나 생선 등을 물에 넣고 끓인 요리를 총칭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삼계탕은 닭백숙이라고 해야 정확한 명칭이 되는 것이겠죠.

 

아무튼 생생정보에서는 이렇게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보양식 삼계탕집을 소개하는데, 가격이 6,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삼계탕을 팔고 있는 경기도 안산의 삼계탕하우스 식당을 소개했습니다.

 

 

어제도 충북 제천의 여기어때라는 식당에서 7천원 삼계탕을 판매한다고 방송에 나오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 이집보다 100원이 더 싼 6,900원에 삼계탕을 판매하고 있네요.

 

굳이 복날이 아니더라도 삼계탕을 즐겨드시는 분들은 오늘의 정보를 꼭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사실 삼계탕하우스는 이미 2016년도에 2TV생생정보 184회 삼계탕편에서 나온적이 있는데 당시 가격은 5,900원이었다죠?

 

 

현재는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점심특선할인으로 6,900원에 삼계탕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삼계탕하우스의 삼계탕은 일반 삼계탕에 사용되는 닭보다 중량이 50g~80g 정도 더 높은 큰 닭을 사용한다고 했습니다.

 

당시 생생정보에 나왔던 가격 파괴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가게홍보 및 박리다매와 다른 특별한 삼계탕 메뉴, 그리고 매장 내 점포를 이용한 옛날통닭을 판매해 이윤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어떤 내용이 더 추가될지도 궁금한 부분이네요.

 

삼계탕 메뉴는 총 5가지라고 하는데요.

일반삼계탕, 얼큰삼계탕, 옻삼계탕, 흑임자삼계탕, 단호박삼계탕 이렇게 5종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도가니탕, 우족탕, 순대국, 돼지국밥 등의 메뉴도 있는데요.

역시나 가격을 보면 정말 엄청나게 저렴하답니다.

 

 

삼계탕은 특이하게 뚝배기가 아닌 스텐인레스 그릇을 사용하고 있는데 뚝배기가 위생적이지 않다고 하네요.

아래는 삼계탕하우스의 삼계탕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경기 안산 6,900원 삼계탕 삼계탕하우스의 위치정보와 영업시간 정보로 마무리 할게요.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감골로 15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이며 (점심특선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3시)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 ~ 오후 5시까지라고 하니 이 시간은 피하셔서 헛걸음 안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