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739회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편에서는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라밥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먼저 생활의달인의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은둔식달 - 부산 라밥 달인, 라면밥볶이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부산 영도를 찾아간다. 부산 영도에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자리를 지켜 온 분식집이 있다. 대표 메뉴는 라면과 밥, 계란, 소시지 등 여러 재료를 넣고 함께 볶아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라면밥볶이!  

떡볶이 양념이 들어가 달달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번 맛을 보면 왜 긴 세월 동안 단골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지, 왜 늘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지, 왜 영도 3대 맛집으로 불리는지 이해가 된다고 한다. 18년 동안 정성스레 라면밥볶이를 만들어온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오늘 생활의달인에 나오는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은 경력 18년의 김은숙 달인이라고 합니다. 달인이 운영중인 분식집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이곳은 부산 영도에 위치한 와글와글 분식집입니다. 

 

 

달인의 분식집 와글와글은 부산 체육고등학교 옆 골목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노란색 간판과 메뉴판이 유독 눈에 띄는데요.

오래된 역사를 말해주는 정감있는 외부 모습이네요.

분식집 안에는 테이블 4개, 좌식으로 앉은 테이블 3개가 있다고 해요.

 

 

영도에서 유명한 분식집이기에 웨이팅은 기본이라고 하는데, 이 분식집이 유명해진 이유는 부산 영도의 흰여울문화마을이 유명해지면서 부산남고 주변 중리해변의 음식점을 발굴하고 발굴하다가 고등학생들이 가던 떡볶이집이 블로그를 타고 유명해진 것으로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기에 저렴한 가격도 역시 한몫한 것 같구요.

 

당연히 시그니쳐 메뉴는 라면밥볶이 줄여서 라밥이라고 하는 메뉴입니다. 

 

 

볶음밥이 떡볶이 국믈에 비벼나오는 것이라 달달한 맛이 묘하게 땡기는 맛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맛이라고 하는데요. 거기에 같이 나오는 순두부찌개가 달인의 킥처럼 새로운 맛을 선사해준다고 합니다. 

 

 

반면 매운맛을 기대하고 갔던 분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줄수도 있다고 해요.

 

 

주문량이 많아서 나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어떤 경우에는 들어가서도 1시간 이상 기다렸다고 하니 아마 달인의 라면밥볶이 맛을 보려면 각오하고 가보셔야 할 것 같네요.

 

그럼 직접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의 영도 와글와글을 방문한 분들의 리뷰 내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

 

  • 역사도 있고 맛도 좋은 영도 섬 끄트머리에 있는 역사있고 정겨운 가게이네요. 이런곳 msg 강할거라 생각했는데 치즈라밥은 김가루가 좀 많아서 그렇지 맛이 부드러운 편이구요. 국물 넉넉한 떡볶이도 좋았어요.
  • 영도 체고앞 분식3대장 가운데 한곳. 영도 와글와글.
    학교앞 분식집답게 뭔가 아기자기한 맛이 있다. 
    한입먹고 와우~~ 감탄사가 나올 정도는 아니지만 묘하게 자꾸 땡기는 맛이 있어서 또 다시 방문하게 되는 집. 언제부터인가 영도가 갑자기 뜨면서부터 체고앞 분식 3대장도 엄청난 유명세를 타고 있는듯 하다.
    와글와글, 참참참, 골목분식. 
    체고앞 분식 3대장을 다 가봤지만 순위를 매길순 없을것같다.
    고유의 개성이 다 있기에 그날의 기분에 따라 어디로 갈지 결정하게 된다. 개인적인 바람은 부디 이 3집 모두 오래오래 장사를 하시길 바란다.
  • 폄범한 옛날 학교 앞 분식점 같은 달달한 맛이지만 추억이라는 조미료를 팍팍 쳐서 맛집으로 느껴지는 집. 이런 집에 추억이 있는 사람에겐 '추억의 맛집'. 아닌이에겐 걍달달하고 저렴해서 좋은 즉석 떡볶이. 저렴해서 좋아요 둘이 7천원~1만원 이면 적당!
  • 입소문에 끌려 가게되었다. 착한가격에 맛은 크게 기대하지않았다. 치즈떡볶이. 볶음밥. 내 나이 서른 인생 최고의 떡볶이었다. 강력추천드림.
  • 맛있어용
    볶음밥이 떡볶이 국믈에 비벼나오는 느낌이라 조금 달지만 
    세트메뉴 하시면 순두부 나오는데 순두부가 끝내줍니다
  • 맛은 있는데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들어가서도 오래걸리니 마음을 비우고 가세요ㅎㅎ
    알듯한 맛입니다ㅋㅋ 한번쯤 가보는것 추천합니다!
  • 2명이 식사를 한다면 라밥세트 추천합니다! 가격도 8천원이라 어딜 가던 보기 힘든 착한가격과 퀄리티👍 라밥의 맛은 달달하니 처음 접해본 맛이라 나중에 또 찾게 될거 같은 중독성이 강한 맛. 순두부찌개와 같이 나와서 물릴수도 있는 달달한 맛을 잘 보완해주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순두부찌개의 순두부가 잘게 있어 순두부의 맛을 잘느끼지 못해 아쉬웠지만 가격대비 맛있었어요!!)
  • 와👍👍👍👍맛있다곤 할 수 없지만 뭔가 땡기는 단맛💁‍♂️💁‍♀️
    영도 도날드? 그런 등신같은곳 보다는 가성비 훨씬 좋은 편이공 
    세트 시키면 따라나오는 순두부찌개는 양이 얼마 안되서 그렇치 개꿀맛..어디 내놔도 상급이라 생각요👍 라밥 세트(가격8000원 vs 🐶싱거운 도날드 즉석 떡볶이(커플셋+계란2) 8200원 선택은 너의몫
  • 분식집에 조미료니 뭐니 건강따지는 넌센스 리뷰가 아닌 맛 평가입니다.
    어마한 양과 달짝지근한 소스에 볶은 밥에 치즈와 면, 소시지 조합은 풍미 최강입니다.
    순두부찌개는 근방의 순두부찌개 전문집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리뷰쓰고 있는 지금도 먹고싶네요.

 

 

 

마지막으로 생활의달인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라밥 달인 영도 와글와글 분식집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즉석 떡볶이 (소) 6,000원 (1~2인)

즉석 떡볶이 (대) 12,000원 (3~4인)

치즈 떡볶이 (소) 7,000원 (1~2인)

치즈 떡볶이 (대) 14,000원 (3~4인)

라면 밥볶이 (소) 6,000원 (1~2인)

라면 밥볶이 (대) 12,000원 (3~4인)

볶음밥 추가 2,000원

라면/ 치즈/ 비엔나소세지 추가 1,500원

공기밥 추가 1,000원

 

영도 와글와글 분식집 주소는 부산 영도구 중리북로22번길 5, 동삼동 554-3 이며, 영업시간은 평일 11:00~19:00, 토요일 11:00~17:00 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달인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라밥? 영도 와글와글 분식집!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