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5월 1일 금요일 49회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유유자적 누리는 맛 용인 밥상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먼저 오늘 백반기행을 하게 된 용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용인 tmi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한 시. 인구 1,063,650명(2020년 2월 행정안전부 주민인구통계 기준)으로 현재 경기도에서 수원시와 고양시에 이어 인구 3위의 도시다. 21세기 들어 한국에서 가장 급격하게 성장한 도시이자 급격하게 인구가 늘어난 도시다. 동으로는 이천시, 북으로는 성남시와 광주시, 남으로는 안성시와 평택시, 서로는 수원시, 화성시, 서로는 의왕시와 접한다. 

 

 

용인시에서 가장 번화한 상권은 죽전역 주변이다. 이곳은 수지구와 기흥구, 분당신도시의 접경지역이라 용인생활권이 아닌 분당생활권에 속하는 곳으로, 용인시 유일의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용인 최대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죽전점, 죽전 로데오거리, 최근 전국구 명소로 떠오른 보정동 카페거리, 단국대학교 인근 상권, 죽전동과 보정동의 근린 상권으로 구성된다

 

 

용인은 생각보다 갈 만한 곳이 많으며, 종류도 한국민속촌과 같은 전통적인 곳부터 에버랜드처럼 대형 리조트 시설까지 다양하다

 

 

오늘 백반기행 용인 밥상 편에서 식객 허영만과 함께 한 일일식객은 댄싱퀸 김완선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용인의 딸로 불린다는 김완선은 입이 짧은 것 같으면서도 용인 맛집들 백반기행을 하면서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오늘 백반기행에서 용인 맛집으로 찾은 집은 묵은지등갈비찜과 묵은지두부전골이 유명한 용인의 숨은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식당은 처인성 토속음식 식당으로 추정됩니다.

 

 

방송예고에 나온 영상과 건물과 간판이 비슷해보이네요.

 

 

처인성 토속음식점 이곳 역시도 도심에서는 벗어나 있어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처인성 토속음식점은 용인에서 비교적 찾기가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청송심씨 가문의 심대장군 사당 옆에 위치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오늘 백반기행 용인편에서는 묵은지 예고 영상이 나온걸로 봐서 묵은지등갈비찜과 묵은지두부전골에 대한 내용이 나올 것 같은데요.

 

 

주문하자마자 나온 기본 반찬들은 모든 반찬이 조미료가 들어가 있지 않아 그야말로 집밥 느낌이 난다고 하는데요.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묵은지 역시 주인장이 직접 담근다는 김치로 만든다고 하며, 각종 반찬에 들어가는 장들도 직접 만드시는 것 같네요.

 

 

묵은지등갈비찜이나 묵은지두부전골을 시키면 사장님이 오셔서 고기도 잘라주시고 묵은지도 맛있게 잘라주신다고 해요. 묵은지는 자극적이지 않게 매콤하고 감칠맛이 나 밥을 부르는 밥도둑이라고 하며, 등갈비찜에 들어있는 고기 역시도 푸짐한 양과 묵은지에 싸먹는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밥은 근래 보기 드물게 리필도 해준다는 후기글도 있긴 했는데,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묵은지로 만든 음식 외에도 콩으로 만드는 손두부와 청국장도 정말 맛있다고 정평이 나있습니다. 

가마솥에서 직접 두부를 만드신다고 해요.

 

 

그럼 백반기행 용인 묵은지등갈비찜 묵은지두부전골 맛집으로 추정되는 처인성 토속음식점에서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

 

  • 요기 자주 갈 것 같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반찬도 토속적인데다가 굉장히 많이 주신다. 오늘 먹은 매뉴는 묵은지 등갈비찜이다. 자극적이지 않게 매콤하고 감칠맛 난다. 묵은지가 정말 최고다. 어떻게 이렇게 간이 딱 맞는지... 짜지도 않고 너무 맛있다!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지! 😘
  • 인생 묵은지등갈비찜
    자극적이지 않고 등갈비 굵기가 으메이징
  • 비오는 날, 대~충 씻고 등갈비 먹으러😋
    맛있는 녀석들에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나도 등갈비를 외치며 검색해서 바로 출발ㅋㅋ
    묵은지 최고! 😍
  • 조미료맛 안나고 맛있었어요 고기도 들어가있는데 뭉탱이로 한근 가까이? 양 정도가 들어가있어요 
    엄청 부드럽고 묵은지도 쉰내 안나고 너무 신맛 아니고 적당히 잘익어서 JMT
  • 고요한 전원의 소박한 한상차림으로 힐링하고 왔답니다. 언제든 반갑게 맞아주실 것만 같은 직원분들의 정감어린 서비스와 조미료 안들어간 음식으로 힐링하고 왔답니다. 용인시내에서도 15분이면 도착되는 곳이고 옆에 이편한세상 한숲시티 분들은 2단지옆 샛길로 가시면 바로네요. 특히나 식당은 청송심씨 가문의 심대장군 사당 바로 옆이라서 지도에 안나오면 심대장군묘 검색하시면 되더라구요.
  • 진입로부터 시골에 온 느낌에 식당 내부도 정겹다.
    제일 작은걸로 시켰는데 갈비양에 놀라고 먹은 후에 생각보다 헤비하지않은 느낌이라 매우 만족
    냉면도 많이들 드시던데 다음에는 냉면 도전 예정
  • 밑반찬 맛나고 묵은지 등갈비 맛나요. 밥도 윤기 좌르르~
  •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정겨운 식당. 다 맛있지만, 특히 콩으로 만든 음식이 맛나요.
  • 어제 지인들과 묵은지 갈비찜과. 바로 갖 만든 따끈따끈 한 손두부와 함께 잘먹엇습니다.
    엄지척
  • 청국장이랑 손수 만드신 두부랑 막걸리 한잔 좋습니다.
  • 위치가 찾기 쉽지 않지만 음식 맛있습니다.
  • 반찬 정갈하고 맛있고 친절함.
    근래 드물게 공기밥 리필.

 

 

마지막으로 백반기행 용인 묵은지생갈비전골 묵은지두부전골 숨은 맛집으로 추정되는 처인성 토속음식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묵은지등갈비찜 (대) 45,000원, (중) 35,000원

묵은지두부전골 (대) 35,000원, (중) 25,000원

손두부부침 13,000원

콩비지 8,000원

뚝불고기 9,000원

청국장 8,000원

공기밥 1,000원

사리면 1,000원

 

처인성 토속음식 주소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처인성로827번길 116-3, 완장리 361-3 1층이며, 영업시간은 10:30~20:30 입니다. 휴무일은 둘째, 넷째 월요일이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백반기행 용인 묵은지 생갈비 전골? 처인성 토속음식?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