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5월 1일 금요일 49회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유유자적 누리는 맛 용인 밥상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먼저 오늘 백반기행을 하게 된 용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용인 tmi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한 시. 인구 1,063,650명(2020년 2월 행정안전부 주민인구통계 기준)으로 현재 경기도에서 수원시와 고양시에 이어 인구 3위의 도시다. 21세기 들어 한국에서 가장 급격하게 성장한 도시이자 급격하게 인구가 늘어난 도시다. 동으로는 이천시, 북으로는 성남시와 광주시, 남으로는 안성시와 평택시, 서로는 수원시, 화성시, 서로는 의왕시와 접한다. 

 

 

용인시에서 가장 번화한 상권은 죽전역 주변이다. 이곳은 수지구와 기흥구, 분당신도시의 접경지역이라 용인생활권이 아닌 분당생활권에 속하는 곳으로, 용인시 유일의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용인 최대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죽전점, 죽전 로데오거리, 최근 전국구 명소로 떠오른 보정동 카페거리, 단국대학교 인근 상권, 죽전동과 보정동의 근린 상권으로 구성된다

 

 

용인은 생각보다 갈 만한 곳이 많으며, 종류도 한국민속촌과 같은 전통적인 곳부터 에버랜드처럼 대형 리조트 시설까지 다양하다

 

 

오늘 백반기행 용인 밥상 편에서 식객 허영만과 함께 한 일일식객은 댄싱퀸 김완선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용인의 딸로 불린다는 김완선은 입이 짧은 것 같으면서도 용인 맛집들 백반기행을 하면서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허영만 김완선 두 식객은 용인 백반기행으로 찾은 맛집은 화끈한 '불맛 장인'의 식당이라고 합니다. 

 

 

석쇠에 구워내는 매운 오징어 구이와 돼지 불고기 구이가 그 주인공이라고 하는데요. 매운 오징어 구이는 고춧가루로만 양념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역대급 불맛을 자랑하는 이 집만의 비밀이 오늘 백반기행 용인편에서 공개된다고 해요.

 

 

해당 식당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양지석쇠불고기 식당으로 추정됩니다.

 

 

용인에서 처인구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양지 석쇠불고기 백반집은 택시기사 분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택시기사님들이 많이 가는 식당은 방송을 떠나 맛집이라는 것을 대부분 사람들은 아실거에요.

 

양지 석쇠불고기 백반집의 시그니쳐 메뉴는 석쇠 돼지 불고기와 석쇠 매운 오징어 불고기입니다. 

 

 

일단 저렴한 가격에 불향 가득한 돼지 불고기와 매운오징어 맛을 볼 수 있는 메뉴고 집에서는 못먹는 맛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이라고 해요.

 

 

이밖에도 넉넉한 인심이 돋보이는데요. 밥이 무한리필이라고 해요. 그리고 남은 양념에 비벼먹을 수 있게 마련되어 있는데 커다란 밥그릇과 김가루, 고추장이 같이 준비되어 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어서 여러모로 매력적인 식당이라고 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주차가 살짝 불편하다고 하는데요. 가게 앞 도로가 공영 무료주차장이라서 도로에 주차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아서 이곳 주차장 주차는 어려운데 맞은편 공터도 있다고 하네요.

 

그럼 백반기행 용인편에서 석쇠 매운오징어 돼지불고기 구이로 추정되는 양지 석쇠불고기에서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 석쇠불고기 잘 먹었습니다.
    상차림에 나오는 반찬도 푸짐하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맛깔나서 좋았습니다. 된장배추국도 역시 맛있었구요.
    밥도 자율적으로 먹고 싶은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그 또한 괜찮았네요. 석쇠불고기 또한 양념도 잘 되어 있고 굽기 정도도 적당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고기의 양입니다. 1인분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양이 적은 저로서도 조금 아쉬웠네요ㅎㅎ
  • 석쇠에 직접 구운 불맛 가득한 돼지불고기와 쌈채소, 푸짐한 반찬 그리고 무한대로 리필해주는 밥은 정말 감동적이였어요. You can enjoy Grilled Pork Bulgogi with smoke flavor and ssam (vegetable to wrap), generous side dishes and unlimited Rice for $7.5. Wanna come back again!
  •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다. 고추장불고기보다는 그냥 석쇠돼지불고기가 맛있다. 오징어볶음도 맛있고 김치찌개도 먹을만 하다. 김치찌개에는 약간의 토마토페이스트를 넣고 끓이시는 것 같다. 
    밥도 무한리필이고 비벼먹을수 있게 대접이랑 김가루 참기름도 준비되어있다. 
  • 기본 찬이 별거 없이 맛남. 고기는 석쇠구이 특유의 맛을보여줌. 상추가 싱싱해서 고기맛을 확 올려줌. 암튼 맛나고 가격도 괜차늠
  • 맛있어요. 2인분씩 시키는 메뉴가 많아서 혼밥이 불편하지만, 밥솥에서 더 먹을 수도 있고 김가루와 참기름, 고추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비빕밥도 해먹을 수 있답니다.
  • 양지석쇠불고기
    가성비 좋은 백반집, 아이들 먹기에도 적당함
    오징어는 조금맵고, 김치찌게는 약간새콤한 스타일
  • 메인요리와 밑반찬의 조화가 아주 잘어울린다
    숯불향이 가득한 고기는 쌈에 싸서 먹으면 아주좋다
    국도 튀지않고 맛있다. 
    점심 저녁 시간대에 가면 주차가 불편한게 좀 흠이다
  • 이곳은 괜찮은 곳으로 이미 꽤 알려진 곳인 듯 합니다. 근처를 갈 일이 있어서 찾아봤더니 칭찬이 자자한 게시물들이 많더군요. 역시나 훌륭했습니다.
    같보기에 화려하거나 튀는 곳은 아닙니다. 식당 외관은 택시기사 분들이 애용하는 기사식당과 분위기가 비슷합니다. 돼지석쇠불고기가 7.5천원인데요, 양도 적당하고 맛도 훌륭합니다. 은근한 불맛도 그렇고 적당히 배어있고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도 좋네요. 특히나 작지않은 갯수의 반찬이 나오는데 하나같이 맛있습니다. 무채. 김치볶음. 콩나물무침. 미역국 등 어느 하나 허투루 만들어서 갯수만 채운 것이 없네요.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할 만 합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테이블 하나가 비어있어서 겨우 자리를 잡았습니다. 다만 주차는 조금 불편합니다. 가게 앞 도로에 세우는게 아니면 근처에 알아서 세워야합니다.
  • 갈때마다 느끼지만 음식이 맛있어 돈아깝단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요즘 공기밥추가비용이 당연한데 여기는 공짜여서 배불리먹을수 있어 좋습니다. 번창하세요~
  • 석쇠 불고기 가성비 최고입니다. 불향이 나고 맛있어요. 돼지 석쇠불고기 1일분 7500원이였어요. 밥은 셀프 무한리필입니다. 조금 멀리서 찾아가서 먹어도 후회 안할 집입니다. 주차는 조금 불편합니다.

 

 

마지막으로 백반기행 용인 석쇠 매운오징어 돼지불고기 구이 집으로 추정되는 양지 석쇠불고기 백반집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석쇠 돼지 불고기 7,500원

석쇠 매운 오징어 8,000원

석쇠 소 불고기 11,000원

석쇠 고추장 불고기 8,000원

부대찌개 7,500원

김치찌개 7,000원

 

양지 석쇠불고기 백반 주소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로 4, 남곡리 133-7 이며, 영업시간은 월~토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8시까지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백반기행 용인 석쇠 매운오징어 돼지불고기 구이? 양지 석쇠불고기!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