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4월 20일 월요일 733회 생활의 달인 편에서는 인천 연수구의 프랑스 요리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러 프랑스 요리가 있지만 오늘 프랑스 달인은 오리 다리 파스타라는 특별한 프랑스 요리가 소개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생활의달인에 나올 예정인 프랑스요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프랑스요리 tmi

 

프랑스 요리는 사회적, 정치적 변화를 거치면서 여러 세기에 걸쳐 발전하였다. 현대에는 고급 요리로 명성이 높고 먼나라 이웃나라 프랑스 편을 보면 아예 시작 자체가 프랑스 요리 얘기부터 하면서 시작한다. 다른 나라 편은 그 나라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로 시작하는데 비해 큰 차이를 보인다. 프랑스 인들도 자국 요리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프랑스요리는 프랑스의 선주민족인 켈트계 갈리아족의 음식문화로 시작한다. 갈리아족의 음식문화는 의외로 투박했다. 기본적으로 수렵으로 식생활을 해결하던 그들은 직화구이를 선호했다. 그 다음에 들어온 이주민들도 그대로 갈리아족의 조리법을 따라 갔다. 후에 로마의 율리우스 카이사르에 의해 갈리아 지방이 복속당하고, 로마 군단병들의 식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대적인 육우의 방목이 이뤄진다. 

 

 

더불어 로마에 의한 문명화가 진행되어 대규모 농장이 운영되어 점점 식재료가 다채로워지기 시작한다. 주식이 곡물이 된 것도 이 시기. 로마가 멸망한 후 프랑크족이 갈리아 지방을 점령하면서 게르만식 음식 문화가 더해지고, 후추 등 동방의 향신료도 접하게 되어 "향신료 먹으려고 고기 굽는" 중세식 요리의 기본바탕이 완성되었다. 14세기부터 싱크대와 작업대의 구분 및 소스의 사용이 시작되어 연회도 화려해졌지만, 16세기 초반까지는 서유럽의 다른 나라들의 요리와 큰 차이점이 없었다.

 

 

많은 프랑스 요리에 생크림과 버터가 사용된다. 한국에서는 생크림을 고작해야 케이크에 발라놓는 정도로 생각하지만, 프랑스에서는 종류만 해도 셀 수가 없으며 여러가지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인천 연수구의 프랑스요리 달인이 방송에 소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리다리 파스타라는 시그니쳐 메뉴가 소개될 예정이라고 해요.

해당 달인은 경력 16년의 김학민 달인입니다. 오늘 방송 예고 내용이에요.

 

프랑스 요리 달인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꼽히는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천 연수구의 한 프랑스 음식점에서 만난 김학민 (36세 / 경력 16년) 달인. 자신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이용해 요리를 만드는 달인의 가게는 이 일대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이름도 특별한 오리 다리 파스타. 당일 도축한 오리 다리를 손질하고 소금에 절인 다음, 와인에 숙성한 뒤 구워내 오리의 잡냄새는 잡아주고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해준다. 이 오리 다리를 육수와 와인에 한 번 더 끓인 뒤 라따뚜이와 배합하면 달인표 오리 다리 파스타가 완성된다.

 

또한 어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광어를 달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구워낸 광어 스테이크도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남다른 비법으로 자신만의 요리를 만드는 달인을 만나본다.

 

 

해당 프랑스 요리 달인이 있는 프렌치요리 전문점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식당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툴롱이라는 상호의 레스토랑입니다. 

 

 

툴롱은 프랑스 남부 지중해 해안도시로 프로방스 지역의 작은 도시입니다. 프랑스요리 달인은 프랑스 여행중 픙요로운 식재료와 아름다운 풍경에 감동 받았던 것을 떠올려 송도에 툴롱이란 상호의 프렌치요리 전문점을 만든것이라고 하네요. 툴롱은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약 6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달인의 오리다리 파스타는 큼지막한 오리다리가 떡하니 올려져 있어 시선을 강탈하는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오르키에테 파스타가 각종 야채와 함께 스튜처럼 요리되어 나오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의 파스타라고 합니다.

오리다리를 썰어서 파스타와 같이 먹게 되는데 동서양을 막론하고 면과 고기의 조합은 진또배기 맛인것 같네요.

 

 

광어스테이크 역시 달인이 자랑하는 프랑스요리중 하나라고 합니다. 프랑스 요리답게 아름다운 플레이팅으로 시선부터 압도하는데요. 

 

 

광어스테이크는 두툼한 광어살 아래 각종 채소들이 잘게 볶아져서 나오는데 야채와 베르볼랑 소스와 함께 먹는 광어살의 탱글탱글한 식감은 정말 압권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불호없는 맛의 오리다리 파스타와 광어스테이크 프랑스 요리에 대한 달인만의 특급비법이 오늘 생활의달인을 통해서 낱낱히 공개되겠죠?

 

 

 

그럼 프랑스 요리 달인이 있는 송도 툴롱에서 오리다리 파스타와 광어스테이크 등의 프랑스 음식을 맛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 여긴 샐러드가 그냥 대박.. 근데 많이 먹는 편은 아니라서 메인을 1인당 하나씩 시켜야 하는게 좀 단점. 샐러드랑 스프 둘다 먹을 수가 없어.. 그렇다고 샐러드를 포기 할 수도 없어... 흑흑
  • 툴롱샐러드 최고에요.
    입이 짧고 까다로운 제가, 맛도 분위기도 좋아하는 곳이에요. 이전하시고 처음갔는데 
    분위기가 더 좋아졌네요♡
  • 송도에서 프랑스요리를 먹고싶다면 강추하는 곳.
    수란을 곁들인 하몽 메뉴가 사라져서 아쉬웠지만, 매콤한 수비드 삼겹살찜과 새우파스타는 환상적으로 맛있었습니다.
    주차가 다소 불편하지만 감수할만 하고, 주차 2시간 쿠폰을 제공합니다. 
    가게가 작은편이어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게 좋아요.
  • 툴롱 셀러드는 진짜 말도 안되게 맛나고요. 감자스프 식전빵도 맛나요. 메인은 솔직히 낯설어어 그런가 맛있긴한데 감탄수준은 아닌것 같아요 런치메뉴가 좀 알만한게있는데 주말또는 디너에 안나오니 알수없어 아쉬워요
  • 아담한 크기의 프랑스 레스토랑. 메인 디쉬보다 애피타이저 샐러드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가격 대비 만족스럽고 재방문 의사 있음.
  • 맛있어요 오리가슴살 스테이크 맛있는데 야채 좀 줬으면 좋겠어요 블루베리 주긴 하는데 그걸론 부족했고 느끼해서 야채가 간절했어요 사이드로 시킨 까망베르 치즈 크렘뷜레 어쩌고? 그것도 맛있었고 에스카르고도 괜찮았어요 파인 다이닝이라 역시 가격은 좀 쎈 편
  • 맛있어요ㅠㅠ 송도에 온다면 다시 올 의향 100%
    부라타 치즈 샐러드(토마토 최고) 
    수비드 매콤 돼지고기(이름은 이게 아닐텐데)도 맛있었지만 오리다리 파스타가 진짜 베스트였어요! 토마토양파 수프(?)같은 베이스에 푹 익혀진 각종 재료들과 넘나 맛있는 오리고기까지....다음에 가도 이것을 시킬것입니다!
  • 송도 센트럴파크 근처의 프렌치. 파스타보다는 스튜나 라따뚜이 등 프랑스 가정식이 주 메뉴인듯 
    가격, 맛 모두 만족스러웠지만 양은 조금 부족할 수 있으니 사이드나 스타터를 시키는 것을 추천.
    디저트도 추천, 마들렌과 크렘뷜레 모두 좋았음
    총평: 둘이서 10만원 내외로 스타터와 프랑스 가정식 메인, 와인 디저트를 모두 먹을 수 있음
  • 따뜻한 분위기.. 문어카르파초와 툴롱샐러드는 맛있었고.. 오리스테이크는 어마무지하게 맛있었어요.. 재료나 조리상태나 템포나..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각 디쉬의 양이 제법 많아서 인원수에 따라 시킬 음식 가짓수는 미리 서버에게 조언을 구하는게 좋을듯..^^
  • 작은 프랑스 가정식 식당입니다
    오리를 이용한 요리가 주요리이고 어니언수프가 괜찮았습니다만 가격이 좀 나갔습니다
  • 광어 스테이크 오리 스튜 괜찮았어요
  • Exceptional French food! Food is great and so is the service. I had the fish which was delicate and cooked to perfection. My husband had the pork belly which he said was the best he ever had. Highly recommend this restaurant to anyone who is looking for fine dining in Incheon.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프랑스 요리 달인이 있는 인천 송도 툴롱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스타터

크러스트 감자스프 12,000원

양파스프 12,000원

툴롱샐러드 17,000원

관자구이 25,000원

까망베르 치즈 뷜레 15,000원

부라타 치즈샐러드 16,000원

 

디저트

마들렌 (2ea) 4,000원 (추가) 2,000원

크렘뷜레 7,000원

 

메인

뵈프 부르기뇽 32,000원

채끝등심 스테이크 49,000원

오리가슴살 스테이크 29,000원

제주 광어 스테이크 30,000원

매콤한 수비드 삼겹살 스테이크과 구운 야채 30,000원

오리 다리 파스타 29,000원

카나드 뱅 (오리스튜) 28,000원

새우 바질페스토 파스타 28,000원

관자를 곁들인 라따뚜이 파스타 30,000원

감자튀김 6,000원

트러플향 감자튀김 7,000원

아스파라거스 9,000원

 

브런치

슈퍼푸드 브런치 20,000원

툴롱 브런치 20,000원

치킨 스테이크 19,000원

버섯 크림 리조또 18,000원

버섯 크림 파스타 18,000원

뵈프 볼로네즈 파스타 18,000원

 

오리다리 파스타 달인, 광어스테이크 달인의 인천 송도 툴롱 주소는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132번길 30, 송도동 8-3 208호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30~ 21:30, 일요일만 11:30~21:00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30이며 휴무일은 월요일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프랑스 요리 달인? 오리다리 파스타 달인, 광어스테이크 달인? 인천 송도 툴롱!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