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년 5월 30일 월요일 800회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편 에서는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

세종시 조치원읍. 추억이 떠오르는 맛으로 전국 각지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중화요리점이 있다. 무려 57년의 세월 동안 사랑받아온 달인의 대표 음식은 탕수육과 간짜장.

달인의 탕수육은 간 녹두를 덮어 최대 반나절 동안 염지한 고기를 사용해, 마치 부드러운 카스텔라를 씹는 듯 촉촉하면서도 쫄깃하다. 거기에 달인만의 비법이 들어간 간짜장은 진한 풍미와 신선한 재료로 남녀노소를 불문, 극찬을 자아내는데! 2대에 걸쳐 진하고 깊은 추억의 맛을 선사해온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 세종시 조치원의 간짜장, 탕수육 달인으로 등극한 분은 경력 50년의 김순길 달인입니다.

달인이 운영하는 간짜장, 탕수육 맛집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가게는 번암반점입니다.

 

 

번암반점은 조치원에서만 2대째 운영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조치원 대표 중국집이라고 하는데요.

누가봐도 노포 맛집으로 보여지는 간판에서 반세기를 이어온 달인의 내공이 느껴지는 중국집입니다.

세종시로 편입된 곳이라 신도시인 세종시에도 이미 입소문이 나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는 곳인데요.

달인의 내공이 드디어 생활의 달인에까지 소개가 되어 버렸네요.

 

 

달인의 여러 맛깔나는 중식들 중에서 오늘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는 중식은 바로 간짜장과 탕수육이라고 합니다. 

 

 

간짜장은 소담스럽게 담겨진 생면과 완두콩, 그리고 잘 볶아진 달인표 짜장이 따로따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군침을 자극하는 간짜장은 비주얼부터 압도하네요.

 

 

달인의 간짜장 맛을 본 손님들은 이 맛을 잊지 못해 조치원 올때마다 들리는 로컬 맛집이 되었다고 해요.

 

 

조치원 간짜장 달인의 간짜장 만큼이나 인기있는 것이 탕수육이라고 하는데요. 마성의 맛을 자랑한다는 탕수육도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예고에서도 소개되었듯이 달인의 탕수육 튀김은 간 녹두를 덮어 최대 반나절 동안 염지한 고기를 사용해, 마치 부드러운 카스텔라를 씹는 듯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달인표 탕수육은 오랜시간 조치원 대표 중국집으로 사랑받게된 이유를 알게 해주는 것 같네요.

 

 

리뷰 사진들을 보니 부먹도 되고 찍먹도 되는 것 같아 부먹파, 찍먹파 싸울일은 없을 듯 보여집니다.

조치원 탕수육 달인의 갓 튀겨낸 탕수육 비주얼은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달인의 비법이 궁금해지는 대목이네요.

 

중국집의 기본기를 알려면 짜장부터 맛보라는 말이 있는데 간짜장과 탕수육을 대표로 짬뽕, 볶음밥 등 다른 중식들도 정말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부부 달인이 운영하던 조치원 대표 중식당이 이제 2대를 이어 57년의 역사를 지나 100년 가게를 꿈꾼다고 하는데, 오늘 생활의 달인 방송으로 인해 날개를 단 모양새입니다. 

 

오늘 생활의 달인을 통해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의 중식에는 과연 어떤 기상천외한 비법들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한 대목인데요. 꼭 본방사수각이네요.

 

은둔식달에 나오는 중식당 답게 로컬맛집으로 알려져 있어서인지 리뷰는 많이 찾아볼 수 없었지만 리뷰들이 불호가 없는 호가 대부분이네요.

그럼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의 번암반점에서 달인의 간짜장과 탕수육 등 여러 중식을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 마성의 탕수육 새우깡 처럼 자꾸 손이 간답니다. 옛날식 볶음밥과 탕수육 맛집.
  • 이제 세종시로 편입된 조치원의 노포 중국집.⁣
    노부부께서 운영하시는 이 집만의 오래된 맛을 가지고 있었다. 노부부께서 운영하셔서 모든것이 느리고 조금 퉁명스러웠지만 탕수육부터 짬뽕 볶음밥까지 다른데선 절대 느껴보지 못했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해물국에 가까운 짬뽕과 재료도 많지 않았는데 간도 고슬거리도 기가 막혔던 볶음밥도 다시 생각난다. 조만간 근처 지나갈일이 있으면 무조건 들러야 할 집.⁣
  • 맛 평가는 다른 일반적인 중화요리집과는 맛이 다르긴 합니다.
    그런데 나쁘지 않고 새로운 맛이고 간짜장은 솔직히 다른 곳들보다 맛있었습니다.
    (간을 약하게 드신다면 비추)
    가까운 곳에 계시다면 한 번쯤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저는 가족들과 다시 한번 방문하려 합니다~~
  • 보통 중국집은 수입김치를 쓰는데 여긴 직접 김장한 국내산 배추김치를 주신답니다~~~ 역시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어요👍🏻
    면도 푸짐,, 소스도 푸짐,,
    네 명 다 싹싹 비웠다구요  ㅠ
    조치원 오시면 신안골분식만 가지 말고 ㅋㅋㅋㅋㅋ 번암반점에 가세요 !!!! 진짜 추천 !! 지린성보다 맛있었어요 🤗
  • 작은 노포인데 화력은 장난이 아닌가 봅니다.
    탕수육 옷이 아주 과자처럼 바스락 거리는데 식감 좋았고, 보라색 양배추, 파, 등등의 야채와도 올려지니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세종시로 편입된 시골 조치원의 노포 중국집인 번암반점. 까칠하신 할머니와 할아버지께서 운영하시는 작은 중국집입니다.
    지금껏 어디서도 비슷한 맛을 느껴보지 못한 최초의, 유니크한 중국음식을 맛 보았습니다.
    물론 독특하면서 맛도 있었습니다.
    혹시 근처 지나실 일 있으시면 들러보세요.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의 번암반점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식사류
짜장면 5,000원
우동 6,000원
짬뽕 6,000원
간짜장 6,000원
울면 6,000원
볶음밥 6,000원
짜장밥 6,000원
잡채밥 7,000원
잡탕밥 10,000원

안주류
탕수육 18,000원 (중) 15,000원
뎀부라 15,000원
잡채 15,000원
잡탕 25,000원
양장피 25,000원
팔보채 25,000원
라조육 27,000원
라조기 27,000원
깐풍기 27,000원
유산슬 25,000원
해삼탕 30,000원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의 번암반점 주소는 세종특별자치 조치원읍 허만석로 13-5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0:00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조치원 간짜장 탕수육 달인? 번암반점!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