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4월 17일 금요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47회 에서는 새해 봄 바다의 맛! 전북 부안 변산반도 밥상 편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먼저 식객 허영만이 백반기행을 한 부안 변산반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부안 TMI

 

부안은 전라북도 서해안에 위치한 군. 지리상으로 동북쪽이 김제시, 동남쪽이 정읍시, 남쪽이 고창군에 접해 있다. 군청은 부안읍 동중리에 소재한다. 흔히 변산반도로 더 많이 알려진 고장으로, 관내에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산들바다의 고장이라는 별명처럼 고장 안에 산과 들판과 바다와 섬이 다 있다. 

 

 

군 서남부는 산지가 많고 군 동북부는 평야가 넓게 펼쳐져 있어 남고북저의 지형을 이룬다. 전라북도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으며, 곰소항, 격포항 등등의 어항(漁港)들이 산재해 있고, 변산 해수욕장 등 여러 해수욕장이 여름마다 문을 연다. 위도를 포함한 여러 섬들도 관할하고 있다.

신라 경덕왕 때 부령현(扶寧縣) 혹은 계발(戒發)이라 하여, 지금의 정읍시에 있는 고부군에 속해 있었다. 1414년(조선 태종 14) 보안현(保安縣)과 부령현(扶寧縣)을 합하여 부안현(扶安縣)이라 하다가, 조선 후기 고종 때 부안군으로 승격되었다.

 

 

변산은 높이가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부안군 남부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넓게 퍼져 있다. 흔히 바다와 인접한 부분을 외변산, 내륙 부분을 내변산으로 부르는데, 직소폭포, 선녀탕, 가마소와 와룡소, 낙조대, 울금바위 등등이 내변산의 명소로 꼽힌다

 

 

오늘 백반기행 부안 편에서는 바다와 산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변산반도에서 봄바다의 향연과 함께 예상을 뛰어넘는 맛 기행이 펼쳐진다고 해요.

 

먼저 허영만과 함께 한 오늘의 백반기행 부안 변산반도 식객은 쾌걸 식객 탤런트 재희라고 합니다. 

 

 

허영만과 재희 두 식객은 부안 변산반도 백반기행으로 부안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기막힌 조합을 찾아갔다고 해요.

주문과 동시에 김장 김치부터 전라도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독특한 김치까지, 무려 다섯 종류의 김치가 나오고 김치의 짝꿍으로 나온 요리는 조개의 여왕이라 불리는 백합 요리라고 합니다.

 

 

백합의 육즙이 흐르는 백합찜과 씹는 맛이 일품인 백합죽, 부들부들한 바지락 칼국수까지 맛본 식객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해요.

 

 

이렇게 부안에서 김치와 백합 요리가 유명한 부안 변산반도의 식당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식당은 모항전망좋은집으로 추정됩니다. 

 

 

백반기행 부안편 예고 영상에 나온 가게 모습이 너무나도 비슷함을 알 수 있는데요. 천장에 처놓은 발과 외부에서 거꾸로 보이긴 하지만 광어, 우럭, 산낙지, 키조개 글씨가 이를 증명해주었답니다.

 

 

아래는 모항전망좋은집 소개 내용입니다.

저희 전망좋은집은 큰 창을 통해 아름다운 모항해수욕장, 격포해수욕장의 풍경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저희 전망좋은집은 큰 창을 통해 아름다운 모항해수욕장의 풍경을 한눈에 보실수 있으시며 횟감은 자연산을 사용하여 신선한 해산물을 드실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특히 김치가 맛있는데 배추김치, 양파김치, 갓김치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꼭 오셔서 아름다운 바다풍경과 함께 신선하고 맛좋은 음식들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요메뉴 : 백합죽, 모듬조개구이, 바지락 칼국수, 우럭, 광어회, 쭈꾸미볶음(봄,가을)

 

 

모항전망좋은집은 소개에도 나와있듯이 바다뷰가 보이는 상호그대로 전망좋은 식당입니다.

 

 

해안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약간은 허름해 보이는 식당이지만 운치있는 오션뷰 전망과 음식맛으로 모든게 용서되는 곳이라고 해요.

거기에다 방송예고에도 나왔듯이 백합 요리와 더불어 김치가 시그니쳐 음식중 하나라고 합니다. 

 

 

5종의 김치가 제공되는데 방문했던 분들은 한결같이 김치 리필을 해가며, 김치에 대해서는 불호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김치만을 따로 포장 판매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가격대비 푸짐한 바지락칼국수와 백합죽, 백합찜도 모항전망좋은집 인기에 한몫 한다고 하네요.

 

 

굳이 단점을 꼽자면 여름에 에어컨이 없어서 더웠다는 리뷰가 있었는데, 현재 개선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겨울 역시도 난로를 피우지만 건물 특성상 제법 썰렁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단점들은 바다가 보이는 조망과 함께 김치와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는 백합죽 백합찜, 거기에 푸짐한 바지락칼국수로 커버가 되고도 남는다고 합니다.

 

 

 

오늘 백반기행의 허영만, 재희 두 식객은 과연 모항전망좋은집에서 어떤 평가와 맛표현을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그럼 모항전망좋은집에서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 바지락칼국수 정말 맛있어요
    약간 얇은 면발에 맑고 칼칼한 국물과 바지락! 고소한 백합죽은 환상~
    거기에 김치5종이 입을 너무 즐겁게 합니다
    부안막걸리 한통과 즐겨보세요. 천국이 여기인듯~~
  • 리뷰가 별로 없어서 기대안하고 그냥 간 곳이에요 그치만 국물먹자마자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은 곳이에요ㅎㅎ!!! 김치도 맛있고 주인 할아버지 할머니도 친절하시고 경치도 예쁜 곳인데 많이 안알려져서 안타까웠어요 하지만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4-5대정도 밖에 주차못해요
  • 직접 농사 지으신 배추 갓 양파로 만든 김치가 백미네요~
    시골김치~!! 바지락 가득 양푼 칼국수와 고소한 백합죽, 무엇보다 사장님 내외분의 넉넉하고 따뜻한 인심~!!
    모항에 오면 또 들리고 싶은 식당~♥♥♥
  • 맛도 좋고 양도 많고 가격도 적당하고 재료도 신선하고 뷰도 나쁘지않고 화장실은 깨끗하나 조금 좁아 애매했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않아요. 왜? 음식이 맛있으니깐요ㅎㅎㅎ
    남은 죽은 포장도 되더라고요ㅎ 
    너무 많이 시키지말고 먹어보고 시키세요
    음식도 꽤 빨리 나와요ㅎ
  • 바지락 칼국수 맛있어요 다만 에어컨이 없어서 덥다는ㅠㅠ
  • 부안에서 유명한 백합죽, 백합찜, 바지락칼국수
    지난 여행에선 먹지못하고 이번엔 꼭 먹기로!! 칼국수를 받고나서,사장님께 물었다.
    이게 1인분인가요? 사장님이 양이 적냐 물으셨다. 아니요,너무 많아서 놀랐어요.
    그랬더니 많이 먹고가라며 시골인심을 보여주심👍. 
    심지어 잡맛이 1도없는 국물과 백합죽은 두말 필요없이 흡입을 부르는맛!
    김치는 기본 5가지를 내어주시는데 몇일전부터 먹고싶었던 파김치까지 나와서 감동.핵감동.
    저기에 꼬막양념 무침과 어리굴젓까지 나옴. 
    카드 내밀기가 미안한 집은 난생 처음 ㅋㅋ
    저 칼국수가 7000원. 죽이 10000원. 칼국수가 매운갈비찜용 양은냄비😃 죽에 고소한 녹두까지 가득~~
    담에도 부안에 온다면 재방문의사 100% 백합죽, 바지락칼국수 진짜 기가맥힘👍👍

 

 

마지막으로 백반기행 부안 백합찜 백합죽 바지락칼국수 맛집으로 추정되는 변산반도 모항전망좋은집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바지락칼국수 7,000원

바지락죽 10,000원

백합죽 10,000원

백합탕 30,000~40,000원

해물탕 50,000~60,000원

꽃게탕 40,000~50,000원

모듬조개구이 50,000~60,000원

쭈꾸미샤브샤브 싯가

쭈꾸미볶음 50,000원

낙지볶음 50,000원

산낙지 20,000원

키조개 20,000원

왕새우소금구이 싯가

 

모항전망좋은집 주소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변산로 3830, 운호리 산112-32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08:00~22:00입니다. 피서철에는 24시간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백반기행 부안 백합찜 백합죽 바지락칼국수? 변산반도 모항전망좋은집?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