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6월 15일 월요일 749회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편에서는 강원도 횡성 막국수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횡성 막국수 달인

 

이번 주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강원도 횡성의 어느 막국수집이다. 어머니 때부터 대를 이어 꾸준한 맛으로 많은 단골을 유지한 달인의 막국수는 사골을 우려내는 육수가 특징이다. 36년 동안 변함없는 맛의 원천은 공들여 만든 양념장에 있다. 기름과 고추씨를 섞어 통마늘에 얹어주고 찜통에 쪄주면 은은하게 알싸한 향이 나며 매콤한 양념장이 완성된다.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좋아 계속 찾게 된다는 중독성 강한 막국수라며 손님들의 칭찬이 일색인 집이다. 막국수 양념의 달달한 향이 이곳의 독특함으로 알려져 있는데, 대를 이어온 레시피에 달인만의 특별 재료가 첨가되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오랜 세월 연구해 만든 양념장과 특제 육수가 어우러져 더욱 맛있다는 달인의 막국수. 36년간 비밀리에 꽁꽁 싸여진 막국수 비법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이번 생활의 달인 에서는 강원도 횡성의 막국수 달인이 나온다고 합니다. 달인은 경력 18년의 홍운기 달인입니다.

횡성 막국수 달인이 35년 운영중인 막국수 집이 어딘지 궁금하실거에요.

횡성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광암막국수라는 곳입니다. 

 

 

횡성 광암막국수 소개 내용입니다.

100% 메밀을 반죽해 국수틀에서 직접 뽑아낸 사리를 사골 우려낸 국물에 시원하게 말아주는 막국수도 맛있지만, 돼지 목살을 계피와 생강 그리고 갖은 약재를 넣은 물에 삶아서 내놓는 편육은 진짜 맛있습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노린내도 전혀 없으며 특히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살점은 일품입니다.

 

 

광암막국수는 용둔막국수와 마주보고 있으면서 선의의 막국수 맛집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두곳다 웨이팅이 기본인 곳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용둔막국수가 더 유명했다고 하는데, 오늘 생활의 달인 방송 이후에는 광암막국수의 압승이 예상됩니다. 

 

 

 

주차공간이 없어 주차하기가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도로변이나 골목에 양심껏 주차하시면 된다고 해요.

유명인의 싸인이 벽면에 가득한 걸로 단박에 막국수 맛집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횡성 막국수 달인이 운영하는 광암막국수의 막국수 면은 순메밀 100%의 막국수 입니다.

메밀국수의 면 굵기가 핵심이라고 하는데요. 소면처럼 가느다란 메밀 면발은 달인만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슴슴한 맛으로 국수가 자꾸 입으로 들어가는 마법 같은 일을 경험하게 되는 곳입니다.

면발은 좀 덜 삶아진 것처럼 느낄수도 있는데 탱글탱글한 식감이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부드럽고 순한 메밀향이 어우러진 가는 면발이 연신 면치기를 하게 만드는 데요.

 

 

막국수에는 식초, 설탕, 겨자를 넣어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막국수에 부어먹는 메밀육수는 진한 맛이 일품인데 기본으로 차게 나오고 온육수를 요청하면 따뜻하게 나와요. 

막국수는 그냥 일반 물막국수와 간장막국수로 불리는 간장 비빔막국수, 명태비빔막국수가 있는데, 각각의 특색있는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 맛보는게 좋겠죠? 먹는 방법 추천 팁으로는 명태 비빔막국수를 먹다가 메밀육수를 넣어서 물막국수로 해먹는 것을 추천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수육 역시도 막국수만큼이나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인생 수육이라고 불릴 정도로 달인의 수육도 맛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는 찾아볼 수 없고 입에서 사르르 녹는 듯한 수육과 담백함의 끝판왕 녹두전 역시도 막국수와 함께 많이 시켜 드신다고 하네요.

 

 

과연 생활의 달인에서는 횡성 막국수 달인의 어떤 기상천외한 비법들로 시청자들을 막국수 홀릭에 빠지게 만들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직접 광암막국수에서 막국수 달인의 막국수와 수육을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

 

  • 주차: 식당 앞 도로변 또는 골목에 적당히.
    특징: 새말IC에서 찾아 들어가는 집. 따끈하게 나오는 돼지고기 수육이 훌륭함. 별미인 막국수는 물/비빔/명태비빔으로 취향껏 선택.
  • 와 별5개 이상의 막국수였어요~~ 위가 안좋아서 밀가루 음식먹음 안좋은데 여기는 먹고나서도 전혀 속 아품없었구요 면색도 검은빛 아닌 밝은색이구요 소면처럼 얇은면에 첫입에 혀로 면의 거친 느낌이 드는게 너무신기할 정도였어요 막 부드러운 면이 아니라 더 맘에들어고 진짜 참기름 향에 국물도 담백하고 직접 담근 김치에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아쉬운점이 주차장이 없었던거 ~~황태무침비빔면 녹두전 물막국수
  • 어떻게 이런 맛이 날까...강원도 횡성의 진짜 맛집!
    3일 연속 먹고 있음^^
  • 전통있고 메밀 거의 100프로로 만든 막국수 수육이 엄청 맛있음
  • 맵지않고 새콤달콤한 명태회무침 베이스의 감칠맛나는 비빔막국수입니다. 다만 양념때문에 막국수 메밀의 맛이 조금 반감됩니다. 녹두전도 맛있고, 부드러운 수육에 김치와 마늘무침을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 먹어보니까 백프로 메밀 식감이 느껴지더군요 . 녹두전도 세계최고의 맛이더군요 . 수육은 매우부드럽고 고소담백하더군요 .
  • 친절. 간장 막국수 좋다. 냉장 목살을 쓰신다는 수육은 뭔가 시골 수육 느낌인데 맛있다. 김치도 아주 굿. 주차는 갓길에.
  • 뭔가 달달한 느낌이 강해요 맛있습니다 간장이란 말이 들어가는 국수 맛있고 비빔도 좋아요 곁들여나오는 김치도 좋았어요 그리고 화장실이 깨끗해서 너무좋았어요 냄새도 하나도 안났구요
  • 재방문의사있습니다. 단 어딜가나 한국은 풍경이 이쁘지않다는.. 근처에 볼거는없고, 그냥 국수먹으러 가셔야합니다 이 집 자체는 아주좋았습니다. 또 먹으러갈께요
  • 우선 물막 보다는 비빔이 갠취향에 좋았음. 
    제일 좋은 점은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수육에 같이 먹으면 진심 부러운게 없음
  • 막국수는 막국순데 여기만의 독특한 메뉴가 간장 막국수다. 다음에는 일반적인 막국수를 먹어보고 최종 판정을 내리도록 하겠다. 맛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직접들 확인 필요. 주차장이 별도 없으니 길가에 세워야 한다.
  • 메밀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메밀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편육도 excellent. 예전보다 공간도 넓어졌어요.
    강원도에 오시면 꼭 맛보시고 가시면 좋은 집.
  • 수육도 맛있고 막국수는 명태비빔 드시다가 육수 부어서 물막국수로 드세요. 정말 맛나요.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횡성 막국수 달인 광암막국수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순메밀 물막국수 7,000원

순메밀 간장비빔막국수 7,000원

순메밀 명태비빔막국수 8,000원

수육(국내산) 대 32,000원, 중 27,000원, 소 20,000원

녹두전 (1접시 2장) 7,000원

 

광암막국수 주소는 강원 횡성군 우천면 경강로 2887, 산전리 445-1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0:00~20:00 입니다. 휴무일은 없이 연중무휴라고 한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횡성 막국수 달인? 광암막국수!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