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754회 생활의 달인 에서는 고양 비빔국수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고양 비빔국수 달인

 

경기도 고양의 한적한 길목에 위치한 어느 국수집. 이곳은 웬만큼 길을 아는 사람이 아니면 찾기 힘들지만, 입소문을 타고 곳곳에서 모여드는 손님들로 점심시간만 되면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곳에서 국수를 만드는 정정인 (女 / 59세 / 경력 13년) 달인을 만났다. 

 

 

초여름 뙤약볕이 강렬한 요즘, 달인의 가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비빔국수! 특히 이 집의 비빔 국수는 기존의 비빔국수처럼 묽은 양념장이 들어가는 것이 아닌, 양념 육수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한 양념 육수로 한입 맛보면 무더위도 잊게 만드는 강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비빔 국수의 양념 육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치미인데, 무와 배추, 파인애플 등을 넣고 오랫동안 숙성시킨 육수를 사용한다. 이 동치미 육수에 고춧가루와 갖은 양념을 넣으면 비빔 국수의 핵심인 감칠맛 나는 양념 육수가 완성된다. 멀리서도 찾아오게 만드는 매력을 지닌 달인표 비빔 국수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생활의 달인 고양 비빔국수 달인으로 선정된 분은 경력 13년의 정정인 달인입니다. 달인이 운영하는 고양의 비빔국수 맛집이 어딘지 궁금하실거에요.

 

바로 정인국수 국수집 입니다. 

 

 

정인국수는 고양과 파주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서 고양 맛집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파주 맛집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고양과 파주에서 유명한 국수집으로 알려져 있어 식사시간대가 아닌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특히나 여름철이 되면서 국수가 생각나면 찾는 맛집이라고 해요.

 

 

정인국수에서는 잔치국수, 열무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등 다양한 국수를 판매하는데,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을 주는 곳으로 유명해요. 또한 가정집을 개조한 자연속에 위치해 있고 야외에서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잠깐이나마 힐링할 수 있는 곳이라 많이 찾는다고 해요.

 

특히나 비빔국수는 오늘 생활의 달인에도 나올 정도로 인기있는 메뉴라고 하는데요.

 

 

보통의 비빔국수처럼 양념장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양념육수가 들어가는 점이 특징입니다. 

달인표 비빔국수에서 양념 육수 맛을 좌지우지 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은 동치미라고 합니다. 무와 배추, 파인애플 등을 넣고 오랫동안 숙성시킨 육수를 사용하는데 이 동치미 육수에 고춧가루와 갖은 양념을 넣으면 비빔 국수의 핵심인 감칠맛 나는 양념 육수가 완성된다고 해요.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깍두기만 나오는데, 이게 또 그렇게 별미라고 하네요.

 

 

국수 전문점답게 비빔국수외에도 열무국수, 잔치국수, 콩국수 등 다른 국수들도 매력적이라고 하니 기회되면 꼭 맛보셔야 한답니다. 

 

 

국수만으로 아쉬운 분들은 만두도 있고 열무비빔밥도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어떤 기상천외한 요리 비법들도 비빔국수도 여러 국수들을 만들어 내는지 집중 조명될 것 같은데요. 여름철이라 그런지 더욱 더 국수 생각이 간절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그럼 고양 맛집 정인국수에서 직접 비빔국수와 기타 다른 국수들을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

 

  •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요~^^ 배부른데도 계속 젓가락이 가네요.
    전 열무국수, 신랑은 잔치국수 먹었어요.
  • 정말 맛있는 비빔국수 에다 더 맛있는 깍두기와 김치. 같이 나오는 멸치국물  너무 맛있어요
  • 비빔국수와 김치가 상큼하니 맛있고 식당 깔끔하고 친절하기까지. 양 많은 분들도 곱배기는 손대면 안되는 집들이 있는데 여기는 그정도는 아니니 많이 드시는 분들은 고민말고 곱배기 주문.
  • 콩국맛 좋구요.. 개인적으로 김치가 압권입니다. ㅎㅎ 가격도 착하고 선불인게 특이하고..평일인데도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네요.. 지나가신다면 추천합니다!!
  • 너무 맛있어요 양도 많고 참고로 면류를 좋아해서 두그릇이상드실수 있는분만 1000원 추가하시고 곱배기를 드세요 곱배기 시키고 음음식 나오는순간 놀랄수 있음 세수대야같은것에 국수가 담겨져나옵니다 ㅋㅋ
  • 잔치국수하고 찐만두가 맛있어요  잔치국수는 양이 좀 많은편이니 참고하시구요  만두는 한판에 고기반 김치반 총 여섯개가 나옵니다
  • 대중 국민 음식 국수. 멸치 우려 냈지만 자극적 냄새 안나고 시원하고 담백한 국수 한그릇 추억 삼아 잘먹고 갑니다.양도 푸짐 잠시후 배가 더고풀수 있으니 1.000원 추가로 드시면 됩니다. 메뉴 비빕밥 콩국수 비빔국수.파주원주민
  • 실내와 야외? 천막 쳐 놓은곳 분위기는 야외쪽이 좋아서 저는 거기서만 먹어요~잔치국수 짱!! 가격도 짱!!
    딸은 비빔밥 좋아하고 아들은 잔치국수 좋아하고 저랑 와이프는 다좋아 해요~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시고~늘 만족하며 다니는 곳입니다~지난번 너무 먹고 싶어서 점심 시간쯤 갔었는데~낭패!! 월요일은 휴일 이라네요~그후론 월요일은 피해서 가고 있어요~정인국수 더욱 번창하세요~^^
  • 맑고 깔끔한 멸치육수 국수. 집사람이 좋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론 좀 더 농도짓은 육수를 선호합니다만, 불만은 없는 집, 만두주문은 필수.
  • 고양동에서 이름난 국수집 3곳중에 한곳으로 개인적으로는 모든메뉴가 가히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는 맛을 내고 있었던것 같다
    가격도 평범하고 
  • 시골스런  풍경이지만  정겹워요
    특히 멸치육수는 갑입니다  비빔국수 또한 좋쿠요 가격 무지 착합니다.
  • 비빔국수...잔치국수...#국수 #맛집 🍲 숨은 맛집인가?ㅋ잔치국수도 담백하고 면빨도 쫄깃 하네요~ 고추간장과 함께 하면 얼큰한 맛도 즐길수 있답니다! 두그릇 클리어! 🤤
  • 비빔밥도 추천하고..#김치 도 맛있어요!!
  • 일단 조미료 맛이 없어서 합격이고요~👍 비빔은 매콤달콤해서...육수 곁들이면...끝!ㅋ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고양 비빔국수 달인 고양 맛집 정인국수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잔치국수 5,000원

비빔국수 6,000원

열무국수 6,000원

콩국수 7,000원

열무비빔밥 5,000원

찐만두(6개) 5,000원

사골떡만두국 7,000원

공기밥 1,000원

 

정인국수 주소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보광로 104, 벽제동 517-5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00~20:00입니다.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고양 비빔국수 달인? 고양 맛집 정인국수!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