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754회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편에서는 천안 마늘 떡볶이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당 천안 마늘 떡볶이 달인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천안의 어느 시장에 위치한 분식집.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시장을 찾는 손님들은 이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유독 이 집만큼은 손님이 끊이질 않는데, 바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신기한 '마늘 떡볶이'가 있기 때문이다.

 

 

뒤돌아서면 또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마늘 떡볶이는 알싸한 마늘의 향과 매콤한 양념 맛이 어우러져 특색 있는 맛을 자랑한다. 달인표 마늘 떡볶이는 메뉴 이름에 걸맞게 마늘이 맛을 좌우한다. 

달인만의 특별한 공정을 거친 마늘은 식욕을 돋우는 향을 낸다. 여기에 인공 조미료 없이 말린 당근으로 떡볶이에 감칠맛을 더한다.

이렇게 만든 마늘 떡볶이는 그 흔한 어묵도, 대파도 없지만 오직 양념 하나로 엄청난 존재감을 지닌다. 무더운 날씨, 지친 입맛도 살아나게 만드는 마늘 떡볶이의 비밀을 방송에서 만나본다.

 

생활의 달인 천안 마늘 떡볶이 달인으로 선정된 분은 경력 13년의 한국분 달인, 경력 13년의 유재홍 달인입니다. 부부 달인이 운영하는 천안의 마늘 떡볶이 분식집이 어딘지 궁금하실거에요.

바로 마늘떡볶이 입니다. ??? 네! 맞아요. 상호가 마늘떡볶이 인데요.

 

 

그만큼 천안에서 마늘 떡볶이 만큼은 이 집이 찐이라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상호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죽하면 천안에 오면 호두과자가 아니라 마늘 떡볶이를 먹고가야 한다는 말이 돌 정도로 이집의 떡볶이는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요.

 

 

그래서인지 이미 매스컴을 타기도 했는데 6시내고향 7025회, 6252회 마늘떡볶이 편, 그리고 놀라운토요일 천안 역전시장편에서 마늘떡볶이로 소개가 된 곳입니다. 

위치 역시도 천안역 근처 역전시장에 위치해 있어 천안에 가게 된다면 접근성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늘떡볶이 달인의 분식집은 노란색 간판이 시선을 압도해 금방 찾을수가 있는데요.

천안 유일의 특허받은 마늘떡볶이로 체인점이 없이 운영한다고 하는데 달인이 역전시장에서 마늘떡볶이 가게를 차린 것은 2006년부터라고 하며 단골도 엄청 많다고 합니다. 

 

 

시장 분식집답게 오픈키친이라 조리과정도 지켜볼수가 있습니다.

 

 

분식집 답지 않게 나름 넓고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많이 있다고 하며 학생들이 많이 왔다가서 인지 추억의 낙서공간들도 있다고 해요.

 

 

마늘떡볶이는 알싸한 마늘의 향과 매콤한 양념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국물과 함께 떠서 먹는 것이 국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떡볶이 국물 맛이 좋기 때문에 순대나 김밥, 튀김 등과 같이 섞어서 버무려 먹는 맛도 일품이라고 해요.

이런 달인의 마늘 떡볶이는 택배로 포장까지 된다고 하니 천안을 가지 못해도 먹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달인의 마늘 떡볶이에는 그 흔한 대파나 어묵이 들어가 있지 않고 오롯이 마늘양념맛으로만 맛의 승부를 보는데 이 양념맛의 비법이 바로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기상천외한 비법들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천안 역전시장 마늘떡볶이에서 직접 달인의 떡볶이를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 천안역전시장에서 먹을수있는 마늘떡볶이~~ 국물과 함께 퍼먹으면 마늘맛을 많이 느낄수있게 되용~ 튀김에서 만두는 비추천입니다!!! 순대부속은 꼭 드세요 떡볶이 국물에 간 찍어먹기!! 다들 아시죠?? 정말 JMT
  • 놀라운토요일 보다가 픽해서 간곳.ㅋㅋ 
    마늘맛이 강하고 국물이 약간있어요~~떡볶이 맛있어요 튀김은..여러번 튀기신건지 아님 작은건지..튀김은 부실했어요..
  • 천안역전시장 입구에 자리한만큼 좋은 인상을 남겨주는 마늘떡볶이 맛집입니다. 위치도 적당하고 가격도 사진속메뉴가 전부 만원일만큼 가성비 끝내주는 곳입니다. 테이블도 두분이서 운영하실만큼 적당한것 같습니다. 떡볶이국물색이 연해서 안매워보이지만 생각보다 맵고 답니다. 역설적인말이지만 먹어보면 압니다ㅋㅋ그리고 카카오페이도되고 카드도 됩니다. 다만 튀김이 아주 맛있는정도는 아닙니다. 그럼 2만
  • 주인 아주머니가 정말 친절하시다. 떡볶이가 너무 맵지 않고 적당하며 튀김은 항상 깨끗한 색을 보인다. 가성비도 뛰어나고 혼자서 먹기에도 좋다.
  • 천안동부 시장입구에 우연히 들린곳. 1인분에 2500원. 요즘 프렌차이즈 떡볶들이 너무 달거나 맵거나 양념맛이 많이 나는데 이곳은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그리고 딱볶이는 밀떡이 진리!
  • 가격도 맛도 높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는 맛과 양으로 단골로 다닙니다. 아주 훌륭합니다. 많이 오세요. 카드결제도 되고 좋은 곳이지만 단점은 딱 하나 주차가 어렵습니다.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 주로 먹는 빨간 떡볶이가 아니라 소스가 좀 다름, 마늘이랑 후추로 맛을 낸 듯 그래서 묽은 주황색 떡볶이임 순대랑도 잘 어울림 천안가면 한번쯤 먹을만함
  • 마늘향이 구수하게 퍼지는 마늘떡볶이 ㅜㅜ
    처음먹어보고는 국물까지 핥았습니다 ㅜㅜ
    또 올거야잉
  • 진짜 맛있음 단골된지 어연 11년째
  • 마늘떡볶이 국물에 튀김을 적셔먹으면 맛나요
  • ♥️마늘 떡볶이♥️천안에서 유명한 마늘떡볶이 오랜만에 뿌시기😋💕꼬마김밥은 오늘도 품절이라 못먹어따ㅠ_ㅠ마늘맛이 많이나지만 이 매력으로 먹는다는거~~중독쩔지롱😋💕
  • 이게 바로 마떡이다 마늘맛 솔솔 나면서 달달하기도 하면서 되게 신기하고 특이한 맛있는 맛이당 ❤️
  • 천안 마늘떡볶이 드뎌먹어봄..삼촌삼실에 작업하러갔다가 천안토박이 동생이 사가지고옴.. 천안역시장에 있다고 듣긴했지만 첨 먹어옴.. 첫맛은 그냥이였다가 먹을수록 중독적..특히 국물에 푹 찍다못해 적셔먹는 튀김맛이 중독적..떡보다는 국물에 찍어먹는 튀김과 김밥이 넘나 맛남..제부보다도 동생보다도 내가 두배더 먹은듯...식욕 다시 터짐. .ㅋ
  •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천안 마늘 떡볶이 달인 역전시장 맛집 마늘떡볶이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마늘떡볶이 2,500원

튀김(4개) 2,000원

순대 3,000원

어묵 2,000원

김밥 2,000원

마떡 범벅류 3,000원

 

마늘떡볶이 주소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버들로 5, 대흥동 62-45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0:00~21:00입니다. 휴무일은 일요일이 휴무라고 하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천안 마늘 떡볶이 달인? 역전시장 맛집 마늘떡볶이!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