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7월 20일 월요일 755회 생활의 달인 에서는 양산 동파육덮밥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당 - 양산 동파육 덮밥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주는 경남 양산에 숨어 있는 동파육 덮밥집의 강진태(男 / 35세 / 경력 16년 달인을 만나 본다. 

 

 

자전거 종주 중 만난 골목에 사랑에 빠져 동파육 덮밥 가게를 처음 차리게 됐다는 달인. 아삭한 숙주와 윤기가 흐르는 동파육, 그리고 달인이 16년 간 연구한 달인만의 소스가 어우러져 만든 완벽한 조화.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어 본 사람은 없다는 달인의 동파육 덮밥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생활의 달인에서 양산 동파육 덮밥 달인으로 등극한 분은 경력 16년의 강진태 달인입니다.

달인이 운영하는 식당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식당은 경남 양산 물금 서리단길에 위치한 진리식당이라고 합니다.

 

 

서리단길은 진리식당을 필두로 최근 양산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진리식당은 옛가옥을 현대식 감성으로 리모델링했다고 해요.

그래서 식당 앞 벤치 포토존에 앉아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유행이라고 하네요.

 

 

진리식당은 달인이 혼자 운영하는 소규모 식당이고 맛있다고 입소문 나서 그런지 웨이팅이 심한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다행히 테이블링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기순서를 카톡으로 받아볼수 있어 웨이팅도 편하게 할수 있다고 해요.

식당내부는 젊은 감성의 소품들이 곳곳에 구비되어 있어 SNS용 사진들을 많이 찍는다고 해요.

 

 

생활의 달인으로 등극하게 된 달인의 동파육 덮밥은 이미 전국적으로 소문이 나 양산이 아닌 곳에서도 먹으러 올 정도로 유명해진 음식입니다.

 

 

불향으로 가득한 아삭한 숙주와 윤기가 흐르는 동파육은 비주얼부터 시강이라고 합니다. 달인이 16년 간 연구한 달인만의 소스는 동파육 고기와 숙주가 어우러져 만든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하는데요. 동파육 고기가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워서 더욱 맛있고 야채와 함께 먹어서 그런지 식감이 살아 있다고 해요.

 

기본 밑반찬들인 피클과 쨔샤이도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시그니쳐인 동파육 덮밥외에도 돈까스, 텐동, 가지튀김등도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동파육 만드는 달인의 기상천외한 비법이 소개될 것 같은데요. 

직접 진리식당에서 웨이팅을 감수하면서 음식들을 드셨던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

 

  • 깔끔한 분위기에 요즘 SNS에서 인기 좋은 스타일의 식당 입니다.
  • 동파육덮밥은 숙주에서 불향이 나고 중식느낌이 납니다. 돈까스는 바삭바삭하고 텐동도 맛있죠. 텐동 고추튀김이 정말 맛있었네요. 메뉴들이 평균이상 합니다. 짜사이 피클 김치 반찬도 맛있었어요
  • 내부는 아기자기하니 따뜻했어요. 돈까스랑 동파육덮밥 먹었어요. 양이 작아보이지만 먹다보면 배부릅니다. 음식맛은 괜찮았어요. 기대한 가지만두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가지 안에 만두 소를 넣고 튀긴 정도였습니다.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되네요.
  • 정말 숨은 맛집!! 맛있고 분위기 좋고~ 친절합니다
  • 모르고 가면 그냥 지나칠 정도로 외관이 소박합니다. 하지만 안에는 제법 공간이 넓고 아기의자가 있어 아이를 데리고 갈 만 합니다. 주차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주변 골목에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먹은 메뉴는 돈까스, 텐동, 동파육덮밥이었는데 양이 충분하고 맛있습니다. 가장 맛있던 메뉴는 텐동입니다.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습니다.
  • 음식이 정갈하고 가게 내부는 좁지만 따뜻한 분위기 동파육덮밥과 가지만두의 조합이 자꾸만 생각나는 맛~~
  • 진리식당 동파육덮밥 
    고기는 부드럽고 소스는 달콤한.. 불향 가득나는 숙주가 넘 좋았음 
    숙주 안먹는다더니 지가? 다먹음
  • 너무 맛있는 곳 또 갈테야 
    맛집은 무조건 오픈어택이징 
  • 나드 드디어 핫플인 '진리식당 가보기 
    다행히도 대기줄이 없었던 터라 바로 입장 
    메뉴를 보니 한번도 먹어본 게 없어서 메뉴를 각각 하나씩 다 시켜보기로. 텐동/대창덮밥/.. 동파육덥밥 
    대체적으로 튀김. 대창 .소스로부터 느끼한맛이 있었던 거같은데 와사비가 느끼함을 잡아줘 음식들이 하나하나 매력이넘치는? 난 참고로 튀김을 좋아하진 않아서..맛은 있었으나? 담부터는 덮밥을 시켜야징 
  • 여기가 진리입니다.
    원래팔던 돈까스. 동파육에서 텐동을 추가하시 더니 이번에는 스페셜텐동과 대창덮밥까지? 
    진짜 어떤 것도 버릴 것 없는 곳이에요..
    가지만두까지 최고입니다. 
    입에서 살살녹는 대창덮밥 꼭가서 먹어보세요.
    이가격에 이맛이라니...감동잎
    가격이 기억은 잘안나지만. 대창덮밥+스페셜텐동+가지만두까지 3만원정도
  • 이​​​걸​​​ ​​​먹​​​으​​​로​​​ ​​​서​​​울​​​에​​​서​​​ ​​​양​​​산​​​까​​​지​​​ ​​​!​​​!​​​ ​​​내​​​ 인​​​생​​​ ​​​최​​​고​​​의​​​ ​​​맛​​​집​​​이​​​었​​​습​​​니​​​다​​​ ​​​~​​​!​​​!​​​ ​​​
    사​​​장​​​님​​​ ​​​요​​​리​​​실​​​력​​​이​​​ ​​​아​​​주​​​ ​​​훌​​​륭​​​~​​​~​​​!​​​!​​​!​​​ ​​​감​​​사​​​히​​​ ​​​잘​​​먹​​​었​​​습​​​니​​​당​​​ ​​​~​​​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양산 동파육덮밥 달인 서리단길 맛집 진리식당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메인메뉴

서부마을 돈까스 8,500원

서부마을 동파육 덮밥 8,500원

대창 덮밥 11,000원

텐동 9,500원

스페셜 텐동 14,000원

사이드메뉴

명란 감자 샐러드 4,000원

가지만두 4,000원

 

진리식당 주소는 경남 양산시 물금읍 화산길 10-1 1층. 물금읍 물금리 415-9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00~21:00 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00이고 라스트오더는 20:00까지라고 하네요. 휴무일은 월요일이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양산 동파육덮밥 달인? 서리단길 맛집 진리식당!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