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7월 20일 월요일 755회 생활의 달인 에서는 부산 밀면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부산 밀면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제작진이 이날 두번째로 찾은 곳은 밀면의 성지 부산. 

 

 

그 중에서도 동네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밀면집이 있다는데. 현대식이 아닌 옛날부터 먹어온 맛을 고수한다는 달인 형제. 돌아가신 부모님의 50년 세월이 담긴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전격 소개한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밀면의 성지로 불리는 부산에서 밀면 달인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밀면이 시그니쳐인 부산이라 여러차례 생활의 달인을 통해 밀면 달인들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소개되는 부산 밀면 달인은 부모님이 50년을 지켜온 옛날 밀면의 맛을 이어가는 달인이라고 해요.

달인의 밀면집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밀면집은 부산에 위치한 황해면옥이라고 합니다. 

 

 

황해면옥은 원래 남포동에서 하다가 현재 위치인 부평동으로 이전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 맛을 찾아 이전한 곳까지 찾아와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 밀면집이라고 합니다. 

 

 

이름에서도 유추해볼 수 있듯이 달인은 특이하게 황해도식 밀면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밀면 은둔고수로 부산의 3대 밀면집에 전혀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고 해요.

 

부산 밀면 달인은 주문과 동시에 직접 면을 뽑는다고 하는데요.

고수가 뽑아낸 밀면의 면발은 뭐가 달라도 다른데, 정말 수준급이라고 합니다. 

 

 

쫄깃하고 찰진 식감의 면발위에는 참기름으로 조물조물 양념된 오이지와 배. 양념장. 계란과 고기랑 깨소금이 올라가는데, 어느 것 하나 달인의 손길이 안닿은 곳없이 모두 수제로 정성이 들어간 밀면이라고 해요.

 

 

진하게 우려낸 육수의 물밀면, 너무 맵고 짜고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맵기도 적당하고 양념이 쎼지 않아서 계속 먹을 수 있는 맛의 비빔밀면까지 황해도식 밀면의 진수를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생활의 달인 관전 포인트는 그동안 보여졌던 여러 밀면 달인들과 오늘 부산 밀면 달인으로 나오는 달인의 황해도식 밀면 만드는 방식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그럼 황해면옥에서 직접 달인의 밀면을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

 

  • 최고의 밀면 가게 ~~
    대한민국에는 없는 맛 입니다
  • 수준급의 밀면을 뽑아냅니다. 남포동에서 오랜 기간 영업하다가 사장님의 병환으로 문을 닫았는데 그 집 아들이 한다는 증언이 꽤 있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부산 3대 밀면으로 뽑히는 집들에 밀리지 않습니다. 다만 국제밀면이 조금 더 낫긴 하지만 남포동-자갈치가 가까워서 여행객들이 들르기엔 더 좋겠습니다.
  • 제가 사시사철 밀면먹는 밀면순이인데 뭔가 이때까지 먹어본 밀면이랑은 좀 색다른 맛이었어요
    비빔도 간도 갠찮고 근데 약간 면은 밀면치곤 조오금 찔겼어용
    부평동 근처에서 밀면집 찾으시는분들 황해면옥 방문해보셔요ㅎㅎ
  • 부산 밀면 황해면옥
    일단 맛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먼저 비빔을 먹고 물밀면을 먹고 다시 비빔을 먹었는데 비빔의 맛이 틀려진다.
    처음 먹었을 때 비빔과 물밀면을 먹고나서 먹은 비빔의 맛은 확연히 달랐다.
    후자의 쪽이 훨씬 고소하고 맛있었다.
    덩달아 물밀면의 맛도 시간이 갈수록 향상! 특히 물밀면같은 경우에는 시원한 육수가 곁들여져 비빔보다 먼저 끝을 보게 만들었다.
  • 50년 넘게 운영되던 황해면옥이 부평동으로 자리를 옮겨서 다시 재 오픈을 하게되었다.
    그 맛과 명성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황해면옥 
    부평깡통시장과 용두산 타워에서도 가까워 국제시장과 남포동 관광후에 들리기도 좋은 거리이다.
    주문 즉시 직접 뽑는 면을 유리창을 통해서 구경할수도 있다
  • 물밀면은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참기름으로 조물조물 양념된 오이지와 배. 양념장. 계란과 고기랑 깨소금 솔솔~!
    비빔밀면은 육수만 없을뿐이지 고명은 똑같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주방에서 미리 비벼나와져서 손 아프게 비빌 필요도 없고 ㅋㅋ
    그리고 그 사이에 간이 계속 베고 있어 더 감칠맛나는 비빔밀면 맛을 즐길 수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모두 수제로 만든 음식이기에 정성과 맛이 합쳐져 완벽한 콜라보를 이룬다.
    황해도식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황해면옥 고고~!
  • 맛있는 음식은 언제나 클리어~ 친구랑 둘이서 배부르게 먹고 갔어요!!
    가까운 곳은 배달도 한다고 하니 근처 사시는 분들은 집에서 시켜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더운 여름에 시원한 밀면 먹으러 가보세요~~
  • 여기는 토핑으로 올라가는 오이도 직접 담근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채썬 오이가 아니라 양념을 따로 해서 버무린 오이! 
    오이 하나까지 정성이 들어가니 정말 맜있겠죠??
    비빔양념장도 너무 맵고 짜고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맵기도 적당하고 양념이 쎼지 않아서 계속 먹을 수 있는 맛이였어요. 그렇다고 너무 단 양념장도 아니고 전 비빔밀면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 부산 부평동에서 즐기는 국제시장 50년 전통의 밀면 !! 수제로 만드는 모든 재료와 깊은 고기육수 맛이 어우러지는 부산 최고의 황해도식 밀면 ~~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밀냉면 5,500원

밀비빔 6,000원

만두백반 7,000원

육개장 7,000원

소불고기 소 30,000원, 중 40,000원

 

황해면옥 주소는 부산 중구 흑교로21번길 16, 부평동4가 20-7 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부산 밀면 달인? 황해도식 황해면옥!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