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3일 월요일 796회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동대문 떡볶이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서울시 동대문구. 간판도 없이 30년간 운영된 떡볶이 가게가 있다? 오직 입소문만으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는 이곳! 그 비결은 떡볶이 육수와 양념장에 있다는데! 직접 만든 육수와 특별한 재료로 떡볶이 양념장을 만드는 달인.
거기에 직접 만드는 순대 역시 이 가게의 빠질 수 없는 별미 중 하나라고. 가정을 일으키고자 시작한 떡볶이 장사가, 지금은 동네 소문난 분식 맛집으로 우뚝 일어섰다는 달인! 달인의 고군분투 인생이 담긴 떡볶이의 맛을 생활의 달인 에서 공개한다.
생활의 달인에서 동대문 떡볶이 달인으로 등극한 분은 경력 30년의 유정희 달인입니다.
달인이 운영하는 동대문 떡볶이 분식집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분식집은 이름없는 떡볶이집입니다. 간판없고 이름없는 떡볶이집이라 누가 봐도 은둔식달에 나올만한 스펙인 것 같네요.
달인의 떡볶이집은 간판이 없는 이유로 이름없는 떡볶이집으로 불리거나 서흥 하이퍼마켓 건물앞에 있어 서흥하이퍼마켓 떡볶이로 불리는 집입니다.
은둔식달에 걸맞게 달인의 떡볶이는 처음에 근방에서 리어카로 시작해 지금의 자리를 잡았다고 하는데요.
근 30여년을 떡볶이에 올인하고 입소문만으로 결국 떡볶이 달인의 경지에까지 오르게 되었네요.
달인의 떡볶이는 매운맛은 거의 없고 달달한 양념이 잘 배인 쫄깃한 옛날 떡볶이라고 하는데요. 추억의 밀떡은 어릴적 먹던 떡볶이 맛을 그대로 재현해 준다고 합니다.
직접 만든 육수와 특별한 재료로 떡볶이 양념장을 만드는 달인만의 비법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비법인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떡볶이 말고도 순대도 인기라고 하는데요.
이집은 특이하게 시판용 당면순대가 아닌 수제순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순대를 직접 만들기도 하고 신설동에 아드님이 운영하는 순대전문점에서 받아다 쓰기도 한다고 하네요. 아드님은 당연히 어머님의 비법을 전수받은 것이겠죠?
달인의 순대는 간이 잘맞아 소금 안찍고 그냥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달인만의 기상천외한 떡볶이 양념장 비법과, 순대 속 비법들이 소개될 것 같은데 본방사수각이네요.
그럼 이름없는 떡볶이집에서 달인의 떡볶이와 순대를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 since1980년대. 떡볶이로드176. 이집은 간판이 따로 없고 마켓건물앞에 있어 서흥하이퍼마켓 떡볶이로 불리는집. 근방에서 리어카로 시작해 지금의 자리에선 10년이 조금 넘었다고 하신다. 사장님이 첨 떡볶이를 파실때 나이가 40이었는데 지금은 70이 넘으셨다고.. 떡볶이, 야끼만두, 순대 각1인분씩 주문. 이집은 특이하게 시판용 당면순대가 아닌 수제순대. 얼마전까지 가게한켠에서 직접 만드셨다는데 지금은 힘들기도 하고 비좁아 직접은 못하고 신설동에 아드님이 운영하는 순대전문점에서 받아다 쓴다고 하신다. 순대는 간이 잘맞아 소금 안찍고 그냥 먹어도 좋다. 촉촉한 간도 맛난다. 매운맛은 거의 없고 달달한 양념 잘 배인 쫄깃한 밀떡은 어릴적 먹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잘 재현해 주고 있다. 떡볶이 3500원, 순대 3500원, 만두 1000원. 지금도 비싼건 아니지만 2년전 떡볶이 2000원 일때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 살짝 아쉽^^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
- 간판이 없어도 의자가 없어도 자꾸 생각나는 마약떡볶이 휘경동의 특별한 떡볶이집에 다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셨던 곳인데요. 바로 서흥하이퍼마켓떡볶이입니다. 떡볶이집 이름이 왜이러냐고요? 이 떡볶이집이 있는 곳이 서흥하이퍼마켓 옆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따로 간판은 없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사장님 지인들이 떡볶이를 드시고 계셨습니다. (안좋은 재료거나 맛이 없으면 지인에게 권하지 않습니다.) 저도 떡볶이와 튀김을 주문했는데요. 먹고 나오니까 순대가 맛있는거라네요? ㅋㅋㅋㅋ한 번 더 가야할 이유를 만들었습니다. (아싸!) 떡볶이 양념은 제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여러가지 재료를 사용한 비법 양념장이고요. 많이 달지도 많이 짜지도 않습니다. 떡은 정말 큰떡을 사용하시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갔던 시간엔 떡이 많이 쩔어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또한 좋아합니다. 튀김을 주문하면 떡볶이 양념에 섞어주는데 형체를 알아볼 수가 없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회기역 대학가쪽은 아니지만 한 번 들려보세요🙃
- (1인분/3천5백원) 휘경동 시립대 후문쪽 시흥하이퍼마켓 옆 25년남짓 장사를 해온 간판 없는 노포 분식. 그래서 서흥하이퍼마켓 분식, 떡볶이로 불린다. 세월만큼 단골 손님들도 꽤 많은 곳. 할머님도 너무 친절하심! 저녁 8시반쯤 갔는데 이미 조금씩 정리하시고 계셔서 맛 보고 싶었던 순대만 1인분 시켜서 먹었다. 분식집 순대에선 보기 힘든 직접 만든 수제순대를 판매하신다.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하고 소금을 찍어 먹지 않아도 짭쪼름한게 간이 딱이었다! 간은 살짝 퍽퍽했지만 허파, 염통포함 내장류도 잡내 없이 깔끔했다. 간만 더 촉촉했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날그날 조금씩 달라질수 있는 것 이니! 오랜만에 정말 내 입맛에 딱인 분식집 인생순대 찾은 듯! 다음엔 떡볶이랑 순대 대량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봐야지 :)
- 서흥하이퍼마켓떡볶이’ 는 휘경동 시립대 후문 근방에 위치한 간판없는 떡볶이 집입니다. 분식집 답지 않게 직접 수제로 만든 순대가 있는 곳으로 재료에 대한 소신도 있는 곳이었습니다. 만두도 튀겨냅니다. 생강 등 7~8가지 재료가 들어가는 직접 만든 숙성 양념장으로 매콤한 빨간 떡볶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순대아줌마로 통하는 이곳. 아이 엄마의 요청으로 하얀 떡볶이도 판매하는 등 정이 넘치는 공간 이었네요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동대문 떡볶이 달인 이름없는떡볶이집의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떡볶이 3,500원
순대 3,500원
만두 1,000원
튀김(2개) 1,000원
이름없는떡볶이집 주소는 도로명 :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16길 20, 지번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동 267-110 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동대문 떡볶이 달인? 이름없는떡볶이집!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BACKUP > Master of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의 달인 슈니첼 달인 스패츨 달인? 하남 미사 엘레판트! (0) | 2021.05.04 |
---|---|
생활의 달인 부안 짬뽕 탕수육 달인? 신생반점 (0) | 2021.05.03 |
생활의 달인 함양 찹쌀떡 달인? 함양떡방앗간! (1) | 2021.05.03 |
생활의 달인 옥천 짬뽕 볶음밥 달인? 문정식당 (0) | 2021.05.02 |
생활의 달인 완주 이북식 냉국수 달인 멸치국수 달인? 이북할머니국수 (0) | 2021.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