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례원에서는 딸을 시집보내는 어머니의 마음 그대로 정성을 다한 정갈하고 소담스런 음식을 장만해 드립니다.
가례원을 38년째 운영하고 있는 이선규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했고 요리학원에서 10년간 몸담고 있으면서 혼례 음식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많이 했습니다.
세월이 흘러 이바지, 폐백음식이 양가의 안목을 보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좀 더 세련되고 맛있는 이바지 음식과 떡을 선호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도 딸을 셋가진 엄마입니다. 양가 어머님의 마음을 생각하며 만듭니다. 즐거움을 같이 나눌때 요즘 입맛에 맞게 정성껏 최선을 다해 그동안 38년의 충분한 경험을 거쳐 자신있게 만족스럽게 해드리겠습니다.
끊임없이 찾아오시는 고객분께 마음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떡들이 있지만 인기가 많은덕에 금방 소진 되어버려 늦게가면 원하는 떡을 못먹을수도 있다고 해요.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으로 소개되면 더욱더 달인의 떡을 먹어보기가 힘들수도 있을것 같아요. 평소 즐겨찾던 단골들은 생활의 달인 방송이 야속할수도 있겠네요.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게 떡만한 것이 없을텐데요.
신촌 가례원의 달인 떡들은 떡 하나하나가 속이 꽉차고, 알차게 정성스럽게 만들어졌고 어느하나 부족하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쫄깃쫄깃한 식감과 든든함을 자랑한다고 해요.
특히 찹쌀떡은 쫀득함과 고소함이 일품이라고 하는데, 이는 어머니가 해주신 방식 그대로 곤드레와 유자 향이 더해진 콩물이 들어가 향긋한 풍미를 낸다고 합니다.
가장 궁금하게 가격일텐데요.
딜인의 떡들은 팩으로 된 것과 작게 소분되어 포장된 것들이 있어서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대략적으로 팩은 가격이 한팩당 3,000-6,000원 사이이고 낱개 단품은 1개당 1,000원~1,500원 정도입니다.
전화로 주문도 가능하고 선물용 택배 배송도 된다고 하니 아래 연락처에서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어떤 기상천외한 비법과 정성으로 찹쌀떡을 만들어 내는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럼 신촌 가례원 떡집에서 찹쌀떡 달인의 떡들을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을 공유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