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낙곱새의 베이스는 낙지볶음입니다. 매콤한 낙지볶음 요리는 일제강점기에서부터 1960년대까지 부산 동구에 있던 조선 방직 일대에 퍼지면서 조방 낚지 볶음이라는 이름이 붙기도 했는데요. 낙지를 매콤하게 볶아내는 낙지볶음 요리가 유명해지고 부산 해운대구의 남포동 국제시장에서 1970년대 초 낙지와 소 곱창, 새우를 넣어 매콤하게 볶아내는 낙곱새를 판매하게 되었고 이것이 유래가 되고 유명해져 주로 부산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산 사람들은 낙곱새란 음식을 잘알고 즐겨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부산의 별미 음식중 하나인 낙곱새를 서울 종로에서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있어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식당은 종로에 위치한 낙곱새 전문 대성식당이라는 곳이라고 합니다.
대성식당은 택시맛객 답게 기사분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종로3가의 먹자골목에는 여러 맛집들이 많이 있기로도 유명한 그중에 낙곱새로 유명한 곳이 바로 대성식당이라고 합니다.
이미 방송을 통해 낙곱새 전골 요리가 소개되기도 했었습니다.
소개되었던 방송은 오늘뭐먹지?, 생방송오늘저녁 661회 낙곱새전골, MBC파워매거진 319회 낙곱새편에서 소개되었는데, 이렇게 방송을 탄 곳이라 그런지 웨이팅은 기본으로 생각해야 된다고 하네요.
대성식당에서 소개한 내용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창업 30년 넘은 추억의 먹자골목 원조 식당으로 낙지곱창 등 저렴한 가격으로 지금까지 판매 하고 있습니다.
낙지, 곱창등 식자재를 국내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낙지곱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영굴은 산지에서 직송 신선함을 유지합니다.
깔끔하게 손질된 낙지와 새우, 그리고 소곱창 위에 가득 올려져 있는 고춧가루와 마늘이 입맛을 자극할 수 밖에 없겠네요.
아래는 대성식당에서 제공한 납곡새를 비롯한 여러가지 음식 사진들입니다.
012345678910
배고픈 저녁시간에 소개되는 종로 대성식당의 납곡새는 가히 고문 수준일 것 같네요 ㅜ.ㅜ
마지막으로 종로 맛집 대성식당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안내입니다.
낙곱새(2인 이상) 9,000원
낙곱(2인 이상) 8,000원
대성식당의 주소는 서울 종로구 종로26길 14-3이며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까지 10:00~22:00이며 휴무일은 일요일입니다.
이상으로 생생정보 택시맛객 서울 종로 낙곱새 맛집 어디?에 대한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