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백반기행에서는 물국수와 죽순비빔국수의 맛의 비결과 조리방법, 원재료 등에 대해서 심층 분석해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소댓잎국수 주인장은 손님들에게 맛있게 먹고 간다는 말을 들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하는데 음식의 맛은 좋은 재료와 정성에서 나온다는 생각으로 손님들에게 대접한다고 합니다.
새콤하고 매콤한 죽순비빔국수는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일 수 밖에 없는데요. 먹기 좋게 비빈 국수사리에 송송 썬 파가 수북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대부분 김치와 콩나물, 단무지무침 등 서너 가지 반찬을 곁들여 내기 때문에 국수 한 그릇으로도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특히 죽순비빔국수에 들어가는 양념장에는 찹쌀도 들어가고 몸에 좋은 매실청도 넣어 기왕이면 몸에 좋은 재료로 더 맛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죽순비빔국수 면은 직접 뽑은 생면이고, 그래서인지 차갑게 해서 먹으면 아주 쫄깃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댓잎 물국수 역시 시그니쳐 메뉴라 할 수 있는데요. 댓잎 가루를 넣어 직접 뽑는 생면과 아삭한 숙주나물이 잘 어울립니다. 거기에 20여가지 재료가 들어가는 국물도 담백하고 깔끔해 많은 분들이 찾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약계란도 맛보시는게 좋은게 대나무 잎에 헛개나무와 오가피, 칡 등 각종 한약재를 넣고 오래 끓여 만든 거라고 하네요.
그럼 미소댓잎국수에서 직접 드셔본 분들의 솔직한 후기를 읽어보면 왜 담양에서 국수 맛집으로 불리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면이 탱글하며 수 많은 국수집이 있고 자주오지만 나에게 원픽인 집이다. 현지인도 많이온다
담양 국수거리”에 있는 미소댓잎국수집. 거리가 다 국수집인듯. 나무그늘 평상에 앉아서 많은 사람들이 국수를 즐기고 있었다. 미소댓잎(대나무 잎)국수집은 실내다. 내부공간은 엄청크다. 사람도 많다 ㅎ 우리는 대표메뉴 몇가지를 시켰다 이름이 잘 기억이 않나는데 일단 죽순비빔국수 / 물국수 / 갈비만두 / 해물파전. 나는 다 괜찮았음. 그중에 특히 물국수 괘아늠
여기가 찐입니다. 근처 길가의 다른 집들은 그냥 멸치소면이에요.직접 뽑은 대나무 생면이 일품입니다.
국수가 정말 맛있어요~~면발이 쫄깃하고 시원한 국물까지 남김없이 먹고 옵니다~~담양에 가면 항상 들리는 곳입니다
맛있어요 국수거리에서 유일하게 직접 면을 뽑아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사장님 인상 너무 좋으시고 친절하세요 ~^^ 다음에 비빔물국수 먹으러 또 올게요~~ 양을 너무 많이 주셔서 남겨서 죄송해요 ㅠㅠ 맛있는 음식 남기기 싫은데!!!! 더운데 맛있는 음식 감사합니다 ^^♡
댓잎국수 직접 만들고. 숙성시커 탱글탱글한 면을 먹을수 있다.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아서 더욱 좋은데. 아쉽게도 배추 김치가 10%미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