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2일 금요일 52회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첩첩산중~ 맛이 쌓인 강원도 홍천 밥상편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먼저 5월의 푸릇한 맛이 가득한 강원도 홍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홍천은 강원도 중서부에 있는 군(郡). 영서 지방의 중부에 동서로 길게 자리잡고 있으며, 면적은 1,820.14㎢로 대한민국의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넓다. 제주도보다 조금 작은 수준이다. 마침 군 이름도 '넓을 홍(洪)'이 들어가 있다. 또한 홍천군 내면은 면적 447.98㎢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넓은 면이다. 인구는 약 6만 9천명 정도로 강원도의 군 단위 행정구역 중 가장 많다. 다만 면적이 상당히 넓은지라 인구밀도는 매우 낮은 편.
서쪽은 경기도 양평군과 접하며 북쪽으로는 춘천시와 인제군, 남쪽으로는 횡성군, 동쪽으로는 강릉시와 양양군, 평창군 등을 접한다. 영동지방과 수도권에 모두 경계를 접하는 유일한 지자체이다.
유명한 관광지로는 서면에 있는 비발디 파크(오션월드)가 있다. 홍천이 어딘지는 몰라도 여기가 어딘지는 알 정도. 그런데 홍천의 다른 지역보다는 오히려 경기도 쪽에서 접근성이 좋다
오늘 백반기행 홍천 밥상 편에서 식객 허영만과 함께 한 일일식객은 미소천사 탤런트 김재원이 그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그럼 허영만과 김재원 두 식객은 홍천의 어떤 숨은 맛집들을 백반기행 했는지 알아볼게요.
먼저 백반기행 예고편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곳입니다.
예고에서는 고등어자반과 손두부의 별난 만남으로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일명 고등어두부구이 라는 음식입니다.
백반기행 홍천에서 찾은 고등어두부구이 맛집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식당은 홍천 신토불이로 추정됩니다.
홍천에서 현지인들에게 생선두부구이, 고등어두부구이 하면 단연 이 신토불이를 추천해준다는 홍천 로컬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알음알음 알게 되었는지 많은 분들이 찾고 극찬한 곳이라고 해요.
이런 집을 백반기행에서 놓칠리가 없겠죠.
일단 신토불이 촌두부는 매일 아침에 직접 두부를 만드는 손두부 집이라고 합니다.
두부만 먹어도 정말 맛있는 두부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신선한 두부만으로도 맛집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에 특별함 을 더한 고등어가 더해지니 홍천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등어두부구이라는 특별한 조합의 명물음식이 된 것이죠.
처음 고등어두부구이를 접한 분들은 두부과 고등어, 느타리 버섯과 양파위에 무심하게 휘둘러 뿌려진 들기름까지 과연 이 조합은 어떤 맛이 날까 의문에 쌓이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노릇노릇하게 잘익은 고등어와 두부는 들기름 맛과 조화를 이루어 비린내 하나 없는 그야말로 일품의 맛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자반고등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소 심심할 수 있는 두부와는 천상 궁합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거기에 들기름은 고등어의 비린내는 잡아주고 고소함은 배가 시켜준 신의 한수라고 하네요.
거기에 마무리는 삼시세끼 참바다씨가 좋아하는 누룽지. 입가심으로 누룽지만한게 없겠죠.
이런 홍천의 명물 맛 덕에 비교적 서울에서 가까운 강원도인 홍천에 많은 분들이 찾아오게 되는 것이라고 해요.
오늘 백반기행 방송 이후에 고등어와 두부와 환상 조화의 맛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럼 홍천 신토불이에서 자반고등어와 손두부의 별난 만남 요리 고등어두부구이와 그밖에 두부요리를 직접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 홍천에 있는 고등어두부구이 맛집
8,000원으로 고등어구이 두부구이 비지찌개 숭늉까지 나옵니다
완전 대접받는 느낌이에요
맛도 정갈하니 끝내줍니다^^
가격 착하고 맛도 좋고 건강도 좋아지는 곳이에요
9명이서 방문했는데 9명 모두 대만족입니다
완전 추천 각 이에요ㅎㅎ - 처음 먹어본 조화 그렇지만 넘나 입맛에 맞아서....다먹었네요...강추👍
- 들기름에 고등어와 두부를 굽는데 착한가격에 맛도 일품 발효한 비지장도 감칠맛
- 고등어두부구이 맛있는곳, 비지와 밑반찬 정갈
- 생선두부구이 짱맛. 찾기 쉽지 않은 곳에 있는데 사람미어터짐
- 비릴줄알았는데 들기름에구운 고등어도 두부도 너~무 맛있어요~~
- 두부요리가 먹고싶어 찾은집.
길매식당이 하필 화욜 off라서 차선책으로 방문했지만 숨은 맛집이 분명하다.
고등어 두부구이는 두부와 고등어, 버섯이 솥뚜껑에 조화롭게 나오고 들기름을 둘러 구워지는 모습에 눈이 즐겁다. 정갈한 반찬들과 고소한 콩비지에 밥이 맛난다.
마지막에 나오는 누룽지까지 홍천 지날때마다 생각날듯하다 - 생선과 손두부의 조화 깔끔한 반찬 친절한 직원!
- 고등어와 두부 조합 의아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두부도 만든 두부라 고퀄입니다 다만 콩국수는 그냥그냥...
- 생선두부구이 집입니다. 비리지도 않았구요 들기름에 두부 생선 버섯 양파 구워먹구요 밑반찬과 누룽지 슝늉도 맛나요
- 고등어두부구이만 먹으러 다니는 집입니다 다른건 안먹어 봤지만 고등어두부구이만 먹어봐서 가끔 생각날때마디 먹으러 갑니다
- 신랑이 저번에 일하다 먹었던 곳인데 완전 내스타일이라고 좋아할거같다며 같이 가야지 하다가 드디어 데려왔다며 😍😍
#그대는햅격 #음식도햅격 - 시골동네 조용히 자리한 손두부집
고등어 두부구이가 1인분 8000원
손두부 + 고등어 + 버섯 + 양파
들기름 넉넉히 둘러 구워주기
맛있는 밥상 - 고두부 라고 아시는 분~^^ 홍천에 맛집이 있더라구요..
고등어와 두부를 같이 구워서 먹는건데.. 하나도 안 비리고 맛있다는거..
맛있는 메뉴더라구요..^^ #고등어 #두부구이 #고등어두부구이 #홍천신토불이
마지막으로 백반기행 홍천 고등어두부구이 집으로 추정되는 홍천 맛집 신토불이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고등어 두부구이 8,000원
두구부이 8,000원
두부전골 8,000원
신토불이 주소는 강원 홍천군 화촌면 굴운로75번길 20-5, 굴운리 438 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백반기행 홍천 고등어두부구이? 홍천 맛집 신토불이!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BACKUP > Alumni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반기행 홍천 추어탕? 오복식당! (0) | 2021.12.08 |
---|---|
백반기행 홍천 산채백반 정식? 오대산내고향! (0) | 2021.12.08 |
백반기행 군산 명태찜? 조촌동 불타는명태찜? (0) | 2021.12.02 |
백반기행 군산 떡갈비 마늘떡갈비? 우리떡갈비! (0) | 2021.12.02 |
백반기행 군산 할머니 백반? 뚱보식당 (0) | 2021.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