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백반기행 홍천 추어탕? 오복식당!

category BACKUP/Alumni travel 2021. 12. 8. 16:47

2020년 5월 22일 금요일 52회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첩첩산중~ 맛이 쌓인 강원도 홍천 밥상편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먼저 5월의 푸릇한 맛이 가득한 강원도 홍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강원도 홍천 tmi

 

홍천은 강원도 중서부에 있는 군(郡). 영서 지방의 중부에 동서로 길게 자리잡고 있으며, 면적은 1,820.14㎢로 대한민국의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넓다. 제주도보다 조금 작은 수준이다. 마침 군 이름도 '넓을 홍(洪)'이 들어가 있다. 또한 홍천군 내면은 면적 447.98㎢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넓은 면이다. 인구는 약 6만 9천명 정도로 강원도의 군 단위 행정구역 중 가장 많다. 다만 면적이 상당히 넓은지라 인구밀도는 매우 낮은 편.

 

 

서쪽은 경기도 양평군과 접하며 북쪽으로는 춘천시와 인제군, 남쪽으로는 횡성군, 동쪽으로는 강릉시와 양양군, 평창군 등을 접한다. 영동지방과 수도권에 모두 경계를 접하는 유일한 지자체이다.

 

 

유명한 관광지로는 서면에 있는 비발디 파크(오션월드)가 있다. 홍천이 어딘지는 몰라도 여기가 어딘지는 알 정도. 그런데 홍천의 다른 지역보다는 오히려 경기도 쪽에서 접근성이 좋다

 

 

오늘 백반기행 홍천 밥상 편에서 식객 허영만과 함께 한 일일식객은 미소천사 탤런트 김재원이 그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김재원은 데뷔 20년차에 접어들었지만 변하지 않은 외모와 봄을 닮은 미소로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는데요.

백반기행에서 일일 식객으로 나선 김재원은 “성숙하고 진정성 있는 배우로 한걸음 더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좀더 가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싶었다”며 “평소 존경하는 허영만 선생님, 또 음식에 대한 소중함과 가치, 인생이 만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저만의 색깔과 진정성이 잘 드러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기쁜 맘으로 함께 하게 되었다”고 출연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0123456

 

그럼 허영만과 김재원 두 식객은 홍천의 어떤 숨은 맛집들을 백반기행 했는지 알아볼게요.

예고에서는 미나리가 듬뿍 올라간 추어탕 실루엣이 보였는데요. 강원도식 감자 추어탕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식당은 강원도 홍천 오복식당 추어탕집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내부에 걸려있는 백반기행 허영만 작가의 싸인으로 알수 있습니다. 

 

 

오복식당은 오래된 노포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어 외관만으로도 추어탕 맛집 내공을 보여주는 곳이라고 해요.

 

 

홍천의 숨은 로컬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알음알음 찾아와 강원도식 감자추어탕을 드신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항상 가게 앞은 손님들의 차로 만차라고 합니다. 

홍천에 오면 꼭 이 오복식당 추어탕 집을 들리곤 한다는 매니아도 많은 곳입니다.

 

 

예전 오복식당은 허름하고 오래된 가게에서 주인할머니 혼자서 하느라 음식 나오는 시간이 좀 더딘 편이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젊은 분으로 바뀌면서 새롭게 단장을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역사를 간직하고 맛도 예전 할머니가 하시던 때와 똑같다고 하니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네요. 

 

 

그래서인지 1987년부터 33년의 역사를 함께한 흔적으로 인테리어도 새단장한 모습입니다.

 

 

오복식당의 기본 추어전골 추어탕은 갈아서 나오는 추어탕입니다. 통추어탕도 있다고 해요.

 

 

육수는 된장을 베이스로 한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특이하게 미나리, 부추, 버섯, 쑥갓, 감자채, 무채, 달래가 올라가 있습니다. 

 

 

특히나 향긋한 미나리와 부추, 쑥갓이 가득가득 올라가 추어전골 추어탕의 비린내를 충분히 잡아준다고 해요.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김치, 콩나물이지만 사실 추어탕에는 김치 하나만 맛있으면 거뜬히 한그릇 비울수 있죠.

 

 

식재료는 미꾸라지를 비롯해 배추와 고춧가루 등 대부분이 국내산이라고 하며 치어부화는 중국에서 한다고 솔직하게 적어놨네요.

 

공기밥은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니 밥심이 필요한 분은 더 추가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사실 홍천에서 제대로 된 숨은 맛집이라 최근 단장한 오복식당의 감자 추어탕에 대해 과연 허영만 작가는 홍천의 대표주자라는 표현 말고도 어떤 맛표현을 선보였을지 궁금해지네요.

 

 

그럼 마지막으로 식객 허영만과 김재원이 찾은 홍천식 추어전골 추어탕 맛집 오복식당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갈추어탕 8,000원

통추어탕 9,000원

수제비추가 1,000원

공기밥 리필 가능

 

오복식당 주소는 강원 홍천군 남면 한서로 3395, 양덕원리 156-14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허영만의 백반기행 홍천식 추어전골 추어탕 식객 김재원 오복식당!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