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751회 생활의 달인 에서는 경기도 수원 마제소바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수원 마제소바 달인, 일본식 비빔라면 달인

 

마제소바는 국물 없이 비벼 먹는 일본식 비빔라면이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일본식 라면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마제소바를 맛볼 수 있다. 김용태 (43세)달인은 일본식 라면에 대한 애정 하나만으로 마제소바를 연구했다.

 

 

건강한 면을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는 달인은, 손님들에게 최상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연구 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토치를 이용해 불 맛을 낸 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비빔라면인 ‘니쿠 마제멘’은 최고의 인기 메뉴로 손꼽힌다. 한 입 먹으면 비빔라면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는 달인의 마제소바에 숨은 비법을 알아본다.

 

 

 

생활의 달인 수원 마제소바 달인으로 나오는 분은 김용태 달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힘든 일본 라멘중 하나인 마제멘, 마제소바로 유명한 달인의 라멘전문점이 어딘지 궁금하실텐데요.

바로 멘야고코로라는 라멘전문점입니다. 

 

 

일단 멘야고코로는 麺屋(면전문점)+고코로:こころ의 합성어 같은데요.뜻은 라면의 마음? 의역하면 라면을 만드는 마음가짐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달인이 라면을 대하는 자세가 상호에서부터 묻어나는것 같은데요.

 

 

멘야고코로는 수원 최초 마제멘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아주대병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연히 달인의 시그니쳐 메뉴가 마제멘 마제소바임을 알 수 있겠네요.

마제소바(まぜそば) 에서 마제(まぜ)라는 말이 비비다란 뜻인데요. 마제소바는 비빔소바, 일본식 비빔면입니다.

 

 

전형적인 일식집 인테리어지만 넓은 편이라고 하네요. 혼밥할수 있는 1인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제멘 종류는 오리지널 마제멘, 고기가 듬뿍 들어간 니쿠마제멘, 카레가 들어간 카레마제멘, 맵지 않은 시오마제멘, 토핑이 듬뿍 들어간 고코로마제멘 등이 있습니다

 

 

 

주문과 결재는 키오스크에서 할수 있다고 하며 기본으로 마제멘 전용 다시마 식초와 생강등이 테이블위에 올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되기 때문에 음식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릴수 있가도 합니다.

마제소바는 고기 토핑위에 올려진 노란 노른자가 시선을 강탈하는데요. 그밖에도 간 돼지고기로 이루어진 양념, 죽순, 부추, 구운 고기, 아지타마고 등이 토핑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밑에 숨겨져 있는 면과 된장 베이스의 양념과 쓱쓱 비벼서 먹게되는데 노른자 덕분에 수월하게 비빌수 있습니다. 탱글탱글한 면발의 식감이 입안을 풍부하게 감싼다고 합니다.

 

 

참고로 수원 마제소바 달인의 마제멘 면은 직접 제면하는 자가제면이라고 하네요.

면이나 비빔양념 모두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니쿠 마제멘도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 토치를 이용해 불맛을 낸 고기가 추가되어 나와 이 맛 또한 일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익숙한 라멘인 돈코츠라멘이나 챠슈가 올려진 카라구치라멘도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하는 수원 마제소바 달인의 달인표 마제멘에는 과연 어떤 비법들이 숨어있는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그럼 마제소바 달인의 멘야고코로에서 직접 일본식 비빔라면 마제멘 등의 음식을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

 

  • 아주대에서 멀지 않습니다. 라멘이 먹고싶어 찾아간 집이었습니다.
    사장님 친절하셨고 주차도 비교적 편합니다.
    라멘은 제가 최근에 국내에서 먹어본 중에 국물이 가장 진하고 간도 딱 맞네요.
    소스나 계란은 국내 타 라멘집 대비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라멘만 놓고보면 별 5개 아깝지 않고 또 먹기위해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고, 또 반드시 갈겁니다.
    유의하실 것은 마제멘인데요. 저와 와이프 입에는 간이 조금 쎈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마제멘을 드실때 싱겁게 드시는걸 좋아하시는 분들께선 꼭 미리 말씀해주시면 조절 가능합니다.
    조금 짜다고 말씀드리니 밥을 주시고, 추가적으로 육수를 넣어주실 수 있다고도 말씀하시네요.
    그러나 전체적인 맛은 매우 퀄리티가 높습니다. 
    간만에 국내서 맛있는 라멘집 찾았습니다. 번창하세요^^
  • 수원 유일의 마제멘을 느껴볼 수 있는곳. 유명한 마제멘집을 자주 가곤했는데. 확실히 원조의 맛을 많이 따라잡은 맛이었다. 서울까지 가지않아도 먹을 수 있게 되어서 좋다. 하지만 이곳은 마제멘 가게이리때문에 꼭 마제멘만 먹을것를 추천. 만두나 다른 라면은 실망스러웠다. 마제멘은 유명가게에비해 감칠맛이 조금 부족했고 면의 탄력이 아쉬운것 외에는 다 좋았다. 
  • 학교앞에서 라멘은 여기만 먹음. 국물있는 라멘은 세가지만 있고 츠케멘과 저녁안주메뉴 오코노미야끼 있음. 국물 진하기 정도는 선택 못하고 면발 익힘정도만 선택가능. 들어가자마자 자리 있나 확인하고 입구 왼쪽에 있는 기계로 계산하고 나오는 종이 알바 주고 앉자. 물이 무슨 차 여서 좋음. 밥도 무료이니 면 다먹고 말아먹자.
  • 저의 버킷리스트 라면맛집~!!
    저는 일본에서 10년동안 유학생활을 하고왔고 면에 대한 본인만의 철학이 있습니다.
    대박 맛집입니다.참로로 저는 "츠케멘"이 젤 맛있습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 근처에 라멘집으로는 최고?인듯. 아부리소바좋아하는데~~~파는곳이많지않아요.
    비슷하게라도 먹을수있는데..곱배기는없어서..ㅜ별하나뺐어요
  •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셀프주문 후 결재 하면 됩니다. 
    면추가시 추가면은 주문한 라면에 합쳐져서 나오는게 아니라 
    면을 다 먹어갈때쯤 말씀드리면 추가면을 제공해주시는 방식입니다. 
    장점으로는 추가면을 다 먹을때까지 불지 않은 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추가면이 국물이 식을때 추가되어 면과 국물이 따로노는 느낌입니다. 
    저는 카라쿠치라멘과 오꼬노미야끼를 먹었는데 맛은 아주 좋습니다.
  • 아주대 근처에서는 제일 괜찮은 라멘집이 맞다. 일본식이라 라멘은 매우 짠편이며 아주대에서 유일하게 괜찮은 마제맨을 먹을 수 있는 곳, 하지만 음료는 필수다 계속 먹다보면 짜고 느끼하기 때문이다. 사실 여길 가면 마제맨 보다 다른 라멘을 더 먹는거 같다.
  • 괜찮은 퀄리티의 라멘.
    종류별로 하나씩 먹어봐도 괜찮음. 
    홀도 깨끗함.
    주차는 가게 바로옆에 2대정도 가능.
  • 차슈추가 +1500원 주고 선택했는데 한장만 더줘서 총 세장이에요. 받아들고 이게 제대로 나온건가 메뉴판 사진을 다시 봤는데 노말이 2장이어서.. 설마 진짜 +1장인가 궁금했지만 맞겠거니 하고 먹었어요. 
    원가가 있겠지만... 차슈 2장 +면+국물+버섯 +숙주+마늘 +나중에 무료밥 등등이 6500인데 고기 한장 추가가 1500은 좀 당황스러웠어요. 1장 1500 2장 2000도 괜찮을거 같지만... 차라리 6500 ×2에 라멘 두그릇! ㅋㅋ
    먹다보니 느끼해서 맥주랑 잘 어울림. 다른메뉴도 먹어보고 싶음.
  • 수원에서 제면까지 하는 라멘집이 여기말고 또 있나요?? 역시 돈코츠에는 얇은면을 덜익혀서 먹는게 최고입니다....
  • 친구네 놀러와서 처음 먹어보고는 이제 고코로를 먹으러 친구네 놀러옵니다.
    진한 육수와 단단한 면이 매우 훌륭합니다. 넘모 맛있읍니다.
    서비스 또 매우 친절하셔서 좋읍니다. ^^7 충성충성.
    +근처에 또 유명한 라멘집이 있는데 두곳 중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고코로를 추천드립니다.
  • 아주대병원앞에 있고, 오후3-5시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을 정도로 인기 있고, 맛집입니다.
  • 대학가 치고는 비싼 가격이지만 일본 라멘, 분위기 그대로 입니다
    (가게 음악까지 일본 가요임)
    다 같이 가기도 좋고 혼자 가기도 좋습니다
    다만 사이드메뉴 (오코노미야끼, 새우 튀기 등)가 저녁 즈음이면 품절됩니다.
  • 아주대 정문쪽에 있어요. 돈고츠와 조금 매운 라멘을 먹었는데 매운라멘 쪽이 그리 맵지도 않기 감칠맛 있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면은 소면 같은 가늘은 면이에요. 밥 무한리필이 되고 단무지는 제공하지 않으나 생마늘을 으깨 넣을 수 있고 초생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수원 마제소바 달인 멘야고코로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돈코츠라멘 7,000원

카라구치라멘 7,500원

마제멘 8,000원

규동 7,500원

차슈동 8,000원

매운마제멘 8,000원

니쿠마제멘 10,000원

시오마제멘 9,000원

카레마제멘 9,000원

고코로마제멘 12,000원

츠케멘 8,000원

연어덮밥정식 9,900원

 

멘야고코로 주소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179번길 16, 원천동 30-66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00~21:00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시~17시이며, 휴무일은 일요일과 공휴일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수원 마제소바 달인? 멘야고코로!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