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7월 6일 월요일 753회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편에서는 서울 노원의 사천볶음밥 짬뽕 달인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방송 예고 내용입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싣강 노원 사천볶음밥 짬뽕 달인 

 

이날 은둔식달 제작진이 이날 찾아간 곳은 서울 노원구의 작은 중국집. 동네에 흔히 있을 한 이곳엔 22년의 내공을 자랑하는 장익준 달인(41세 / 경력 15년)이 있다. 

 

 

그의 대표 메뉴는 바로 신선한 해산물에 매콤한 불 맛이 더해진 사천 볶음밥. 한 번 맛보면 두 번, 세 번 찾게 된다는 중독성 강한 맛을 자랑한다는데, 그 속에 숨겨진 달인만의 비법을 에서 전격 공개한다.

 

생활의 달인 서울 노원 사천볶음밥, 짬뽕 달인으로 나오는 분은 경력 15년의 장익준 달인입니다. 달인이 운영하는 노원의 중식당집이 어딘지 궁금하실거에요.

 

바로 장천 중식당 입니다. 

 

 

 

달인은 중화요리 명인에게 배운 불맛을 대중에게 본걱적으로 개봉하기 위해 장천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손맛 가득한 장인 정신으로 불을 요리한다고 하는 달인은 무한불성 정신, 즉 땀 없이는 노력 없이는 이루는게 없다는 좌우명으로 장천을 운영해와 결국 오늘 생활의달인 사천볶음밥 달인, 짬뽕 달인의 반열에까지 오르게 되었나 봅니다.

 

 

달인의 장천은 노원 맛집으로 이미 노원에서는 유명한 중식당이라고 하는데요. 재료 소진으로 원래 마감시간보다 일찍 문닫는 일이 비일비재 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배달을 하지 않고 오롯이 장천 식당에서만 달인의 음식을 맛볼수 있다는 점도 일반 중식당과는 차별화가 있네요.

내부 인테리어에도 무한불성이라는 사자성어와 함께 달인의 사진을 내걸고 운영하는 것을 보면 중식 요리에 있어서 자부심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식당은 더럽다는 편견을 깨버릴 정도로 깨끗한 매장 운영으로로 유명한데요. 오픈 주방인데다가 본인의 SNS를 통해 청결상태를 공유해주기도 하면서, 장천에서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어필해주네요.

 

 

장천의 모든 메뉴는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며, 화학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는다고 해요.

 

특히 짜장을 제외하고는 주문 즉시 요리해서 음식이 나온다고 합니다. 

 

거기에 달인의 요리 스킬이 들어간 장천의 중국요리는 불맛을 살린 요리들이 유명한데, 특히나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하는 사천볶음밥과 짬뽕이 유명합니다. 

 

 

달인의 사천볶음밥은 정확하게 사천식 해물볶음밥입니다. 사천식 매운 소스를 사용해서 볶아 맛이 살짝 특이한데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고 해요. 알싸하게 기분좋은 매운맛으로 계란, 대파, 당근, 호박, 양파, 새우 등이 들어간 볶음밥은 기름기가 적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 볶음밥에는 짬뽕 국물이 빠질 수 없죠.

짬뽕 국물만으로도 달인의 짬뽕이 얼마나 맛있을지 상상이 간다고 하네요.

 

 

달인의 짬뽕은 특히나 차돌박이 불짬뽕이 유명한데 불맛나는 차돌박이와 시원한 해물 짬뽕의 맛은 왜 노원에서 유명한 짬뽕 맛집인지를 알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유린기나 유산슬, 쟁반짜장과 같은 요리쪽 음식들도 맛있다고 알려져 있어 기회가 된다면 달인의 사천볶음밥과 짬뽕외에도 먹어봐야겠죠?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하는 달인만의 사천볶음밥과 짬뽕에는 어떤 숨은 비법들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럼 장천에서 직접 달인의 요리를 드셔본 분들의 후기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SNS반응 및 리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

 

  • 해물볶음밥은 불맛이 살아있어 자장소스를 비비는게 죄로 느껴질 만큼 내가 지금까지 국내에서 먹어본 중식볶음밥 중에 최고였다.
    굴짬뽕 최고까지는 아니여도 상위 급이었다.
  • 음 최근에 비싼 중국집을 가서 실패해서 그런지 가격대비 훌륭했어요. 양도 많고요.
  • 짬뽕~국물이 깔끔하니 좋네요
  • 노원에 이런 맛집이 있다니! 짜장짜뽕탕수육 세트 26천원인데 넘 만족했어요 특히 면이 얇고 양념이 잘 베어있고 탕수육도 고기가 두껍고 짬뽕도 해물 가득했습니당 완전 만족했어요!
  • 우리동네 중국집 맛 집~~
  • 외관과 달리, 내부는 진짜 깨끗 주방장의 자부심이 드러나는 인테리어 짬뽕맛집 짜짱면은 쏘쏘
  • 일요일 점심은 노원에서!! 노원 맛집 장천
    내가 먹어 본 짜장면중에 제일 맛있었다.
    홍합짬뽕 역시 깨끗하게 다 먹음!! 양장피는 태어나서 첨 먹어봄 ㅋㅋ
    맛있네염 👍
  • 노원 중국집 장천.
    불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곳. 
    양장피, 쟁반짜장, 새우볶음밥. 오랜만에 중국음식.
  • 장천 짬뽕은 면도 국물도 넘나 맛나서 국물만 남았는데도 공기밥 시켜서 뚝딱. 
  • 찹쌀탕수육은 쫄깃쫄깃
    유니짜장은 주니가 흡입
    차돌박이불짬뽕은 매콤해서 최고
    군만두 안좋아하는데 장천은 맛있다
  • 미묘함이 있는 쟁반짜장.
    팔진쟁반짜장이란 이름이니 팔보채의 그 팔보가 들어가는 해산물 느낌이겠구나 했는데... 두둥! 볶아나온 짜장면에 팔보채를 더한 복잡 미묘하고 독특한 짜장. 해산물 가득에 열심 먹었지만서도 맛이 있다 없다 보단 짜장과 팔보채의 소스가 쬐꿈 따로 논다는 느낌에 분명 완전히 조화되는 맛은 아닌듯.
  • 매운걸 기피하다 그래도 차돌짬뽕이 먹고파 차돌박이불짬뽕 도전😱. 일단 선풍기 끼고 먹어서 땀이 적게났는데 매운 정도로 생각하면 고추 두개에서 하나반급. 불닭발이나 엽떡 진짜 매운건 거의 못먹는 레벨이라 ㅋㅋ 그래도 국물 떠먹어지는 걸 보면 이 가게 유일 고추세개요리는 먹을 수 있는 수준. 기름기도 거의 안느껴지고 면발도 최고.

 

 

마지막으로 생활의 달인 사천볶음밥 짬뽕 달인 노원 은둔식당 장천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위치정보 공유해드릴게요.

 

 

 메뉴와 가격, 위치정보

 

 

짜장 6,000원

짬뽕 7,000원

해물홍합짬뽕 9,000원

차돌박이불짬뽕 10,000원

팔진쟁반짜장 2인 18,000원

새우볶음밥 7,000원

사천식 해물볶음밥 8,000원

잡채밥 8,000원

잡탕밥 11,000원

 

장천 주소는 서울 노원구 동일로217가길 11, 상계동 733-2 평화빌딩 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00~21:30 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평일 15:00~17:00, 주말 16:00~17:00이며 Last Order는 21:00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사천볶음밥 짬뽕 달인? 노원 은둔식당 장천! 프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예전 포스팅을 백업해 온 내용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 위치 및 메뉴, 가격 등이 상이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